“부자들의 대부분 자산 포트폴리오 1위는 부동산이다!”
부자들의 돈은 부동산에 몰리고 있었다. 돈이 몰리는 곳, 그 흐름을 따라가면 부의 축척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부자들이 부동산으로 자산 증식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요소가 바로 부동산 정보의 제한성이다. 부동산의 장점이자 단점인 정보의 제한성이란, 부동산은 정보 공유가 쉽지 않다는 뜻이다.
부는 정보의 비대칭에서 시작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산가들은 자산을 늘리기 위해 어느 누구보다 더 많이 부동산을 공부하며, 더 빠르게 정보를 수집한다. 남들보다 항상 한발 더 빠르게 움직인다. 제한된 부동산에서 제한된 정보를 먼저 알아야 돈의 흐름이 보인다는 것을 부자들은 아는 것이다.
제한된 부동산, 제한된 정보로 부를 이룰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부동산개발이다. 부의 지도를 그리는 하나의 척도가 바로 부동산개발이기 때문이다. 즉 부동산개발 공부는 곧 나의 부를 이루는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돈을 벌든, 벌지 못하든 자본주의 경제 속에서 살기에 부동산과의 관계를 끊을 수는 없다. 그래서 우리는 부동산을 알아야 한다. 부의 증진을 위한 길은 여러 갈래가 있겠으나, 부동산이 부를 이룰 수 있는 큰 흐름 중 하나임은 분명하다. 그렇기에 부동산개발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알면 돈의 흐름을 읽는 데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 싶다.
부동산개발은 수많은 관련 법적 지식과 세무, 회계, 시장 경제의 흐름 등 폭넓은 이해를 필요로 하며, 이러한 부담감으로 부동산개발에 대해 알아가는 것을 미리 포기하는 이들이 많다. 또한 부동산개발은 이론이 아닌, 도제식으로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수되는 기술적인 부분이 많아서 직접적인 현장 체험 없이는 배우기가 쉽지 않다.
이런 이유들로 부동산개발에 관심은 갖고 있으나, 선뜻 공부하기 어려워하는 초보자들에게 이 책은 부동산개발에 한층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부동산개발은 확실히 돈이 되는 사업이다. 알면 돈이 되는데,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다. 알면 돈이 되는 지식, 그 투자 노하우를 이 책은 성실하게 담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