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여행자와 셀럽이 몰려드는 도시 파리와
파르크 데 프랭스 경기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파리생제르맹,
그곳에서 활약할 이강인을 소개하는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유럽 리그의 강팀 중 하나, PSG. 엄청난 자본력으로 게임에서나 나올 법한 갈라티코 라인업을 구축한 구단. 하지만 2023년 여름 알-켈라이피 회장은 결국 갈락티코 정책을 폐기하기로 결정했고, 2023-24시즌의 PSG는 변화하고 있다.
이미 메시와 네이마르가 떠났지만, 입이 떡 벌어지는 슈퍼스타의 영입은 없었다. 그나마 킬리앙 음바페가 팀에 잔류하기로 결정하며 스타 공격수들이 전원 이탈하는 사태는 피했지만, 구단은 그 빈자리를 또 다른 슈퍼스타로 채우지 않았다. 곤칼루 하무스와 우스만 뎀벨레를 제외한 나머지 영입생들은 모두 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자원들이었다. 마누엘 우가르테, 위고 에키티케, 셰르 은두르, 그리고 이강인처럼 20대 초반 선수들이 대거 합류했다. 앞으로 PSG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를 확실히 보여 주는 대목이다.
파리생제르맹은 구단의 연고지인 ‘파리’라는 도시를 중심으로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 가는 구단이다. PSG는 젊은 브랜드 코셰와 함께 패션쇼를 개최했고, 캐나다의 ‘힙’ 브랜드 ‘쓰리.파라다이스’와 컬래버한 서드킷을 발표했다. 명품의 상징 디오르는 PSG 선수단의 맞춤 정장을 제공한다. 각종 행사와 상업 활동을 위해 파리를 방문하는 세계적 셀럽의 동선에서 파르크 데 프랭스가 빠지지 않는 세상이 되었다. PSG의 홈경기는 그라운드 위의 스타플레이어는 물론 VIP석에 앉은 리한나, 비욘세, 샘 스미스 등의 화려한 모습과 함께 전 세계로 타전된다.
소셜 미디어와 마케팅 세상에서 ‘유명함’은 최고의 가치다. PSG는 축구라는 울타리를 넘어 패션과 문화의 브랜드로서 전 세계 젊은 소비자층에게 어필되고 있다. 세상에 이렇게 자신들을 알리는 축구 클럽은 PSG가 유일하다.
그리고 2023년 7월 9일, 이곳 PSG에 이강인 선수가 공식적으로 이적했다. 이제부터 PSG의 경기를 관전해야 하는 이강인의 팬덤에게 『20232024 파리생제르맹 가이드북』은 PSG의 주목해야 하는 선수들과 함께 이강인 선수의 경기력과 가능성 등을 분석하여 자세하게 다루고, 더불어 직접 이강인 선수의 플레이를 직관하고자 하는 팬들에게 관광과 문화의 도시 파리의 다양한 요소들을 소개하는 등 유용한 정보를 가득 담은 완벽한 가이드북으로 기획된 도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