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독에 딱 맞는 책, 어디 없을까?”
대한민국 최고의 영어 전문가 새벽달X이현석 선생님의 고민에서 『낭독하는 이솝우화』가 탄생했습니다.
영어 학습의 패러다임을 뒤집는 최고의 공부법 - 낭독!
하지만, 낭독에 적합한 책은 그리 많지 않다?
낭독은 여러 전문가와 교육 관련 연구에서 가장 효과적인 공부 방법으로 꼽힙니다. 특히 발음 연습, 유창성 개선 및 청취력 증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벽달 선생님과 이현석 선생님은 “이 좋은 영어 공부법 ‘낭독’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돕자!”라는 생각으로 2020년부터 ‘낭독 챌린지’를 진행했고 수천 명의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지금은 ‘낭독스쿨’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낭독스쿨’을 진행하면서 직면한 과제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무엇을 낭독할 것인가?’였습니다. 특히 ‘영어 낭독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이 낭독할 만한 쉬운 책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수많은 교재와 영어 원서들을 낭독하고 리뷰하면서 내린 결론은 ‘낭독에 최적화된 책을 직접 만들자!’였습니다. 그렇게 『낭독하는 이솝우화』가 탄생했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고전 ‘이솝우화’, 낭독을 위해 새롭게 태어나다!
기원전 620년경부터 564년경 사이에 살았다고 전해지는 고대 그리스의 이야기꾼 ‘이솝’의 우화들은, 간결한 이야기 속에 지혜와 통찰력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전 세계 수많은 언어로 번역되어 왔으며 세대를 넘어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간결하면서도 깊이 있는 스토리 - 이것은 낭독을 위한 최적의 조건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우선 이솝우화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우화들을 추렸습니다. 그리고 이를 낭독에 최적화되도록 ‘우화당 전체 150단어, 각 문장당 9-10단어’ 길이로 다시 썼습니다. 영어 수준은 원어민 11세 수준의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통일했는데, 이때 Flesch Reading Ease Scores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과학적인 측정치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이렇게 다시 쓰여진 우화에는 낭독을 보다 풍성하게 해 주는 학습 장치들을 덧붙였습니다!
● 핵심 단어: 낭독 전후에 우화의 핵심 단어를 점검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낭독 훈련: 이현석 선생님이 제시하는 강세와 청킹 가이드를 제공하여 낭독을 더욱 유창하게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한국어 번역: 번역이 함께 제공되어 영문과 비교해 보면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한국어 낭독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주제 토론: 이솝우화의 교훈으로 토론할 수 있는 질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문해력을 향상시키는 최선의 독후 활동이 될 것입니다!
영어 낭독이 가지고 오는 기적 같은 변화,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영어 전문가들이 한결같이 추천하는 ‘낭독’, 그리고 낭독을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들이 만든 『낭독하는 이솝우화』.
이미 수백 명의 사람들이 ‘낭독스쿨’을 통해 함께 낭독하면서 귀가 열리고 말문이 트이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낭독하는 이솝우화』와 함께 그 변화를 내 것으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