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풍요와 자아실현의 길을
네트워크 비즈니스에서 찾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노동소득, 즉 월급만으로는 풍요로운 삶을 살기 힘들다. 제아무리 고소득이고 전문직이어도 ‘매달 생활비 걱정이 없고, 빚이 없으며, 저축이 꾸준히 늘어나는’ 진짜 부자가 되기에는 역부족이다. 노동을 제공한 대가로 수입을 만드는 구조에서 벗어나야 한다. 돈이 돈을 벌어주는 구조, 비즈니스를 통해 돈이 계속 돈을 불려주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압도적인 수익은 사업, 곧 비즈니스를 통해서만이 가능할 수 있다.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직접 창업하거나 프랜차이즈에 가맹하는 방법이 있다. 이렇게 하면 어느 정도 수익을 올리지만 초기 비용, 관리 비용 등 현상유지에 급급한 경우가 많다. 핵심은 개인 사업자로서 돈이 돈을 벌어들이는 구조, 압도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에 합류하는 것이다. 네트워크 비즈니스는 풍요로운 수익, 사업자라는 자아실현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도전의 대상이다.
네트워크 비즈니스에
특별한 관심이 쏟아진다
21세기 들어 온라인 유통이 본격화 하면서 중간상인 중심의 유통 시대가 끝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시대가 열렸다. 유통의 중간과정이 없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통함으로써 양질의 제품을 싸게 유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소비가 곧 소득이 되는 구조는 세계적인 경제학자와 미래학자들이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인 유통으로 소개했다.
21세기 최고의 혁신기업가 빌 게이츠는 자신이 컴퓨터 사업을 하지 않았더라면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했을 것이라고 단언했고, 『메가트렌드』의 저자인 존 나이스비트는 네트워크 비즈니스야말로 21세기에 등장한 가장 강력한 변화로서, 한 개인이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10년 내로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50% 이상이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통해 유통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는 네트워크 비즈니스가 미래 사회에서는 필수적인 소비 형태이자 선진국형 비즈니스가 될 것임을 예견한 것이다.
유니시티는 왜 특별한가?
네트워크 비즈니스의 본산인 미국에서 오랜 전통과 탁월한 제품으로 특별한 위치에 있는 기업이 유니시티다. 유니시티 인터내셔널은 건강미용 분야의 최고 기업으로서 바이오 라이프 프랜차이즈를 통해 건강한 인류 구현이라는 이상을 펼쳐가고 있다.
유니시티가 다른 네트워크 기업들보다 특별한 이유는 무엇보다 120년 역사에 빛나는 세계적인 제약기업을 기반으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의학 이상의 ‘치유’의 가치를 담은 동종요법의 천연제품을 핵심 비즈니스 종목으로 삼아 건강 증진을 통한 ‘인류의 풍요로운 삶’이라는 높은 이상을 추구한다는 데에 특별함이 더하다.
유니시티는 전 세계 64여 개국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식이섬유 베이스의 대표 브랜드 바이오스 라이프 제품군과 비타민, 미네랄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및 퍼스널 케어, 생활용품 등 400여 개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더 나은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을 위한 차별화된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네트워크 비즈니스 분야에서 전통 있는 역사와 글로벌한 명성을 얻고 있는 독보적 기업 유니시티에서 20년간 사업해 온 저자의 안내에 따라, 네트워크 비즈니스의 세계에 도전해보자.
꿈을 꾸고, 삶을 바꾸고, 마침내 성공하게 된다
이 책의 저자는 평범한 주부로 살다가 꿈을 꾸면서 삶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더 나은 삶에 대한 꿈, 풍요와 성취와 자아실현에 대한 희망이었다. 평범한 사람이 꿈을 꾸니 비범해졌다. 꿈을 갖고 나서부터 도전하고 생동하는 삶을 살게 되었다. 여러 번 실패하고 다시 도전하기를 반복하자 결국 성취의 순간을 맛보게 되었다. 저자는 ‘부엌데기’의 탈을 깨고 나와 ‘사업자’로서 새로운 도전의 길에 나섰다. 도전이 삶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그때 비로소 인생은 도전의 연속이라는 걸 깨달았다.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알게 된 것이 기회의 시작이었다. 본격적인 성공의 물결은 유니시티를 접하면서 몰려왔다. 게다가 유니시티는 사업자들에게 많은 수익을 안겨주는 최고의 동기부여를 하면서도 소비자에게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일관되게 유지한다. 회사의 마진은 제조에만 한정하고 그 밖에 마케팅 전 과정에서의 마진은 모두 사업자와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제로마진’ 정책을 펼치고 있다.
네트워크 비즈니스는 누군가에게는 인생을 바꾸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책에서 네트워크 비즈니스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유니시티 사업을 통해 더 나은 미래로 갈 수 있는 새로운 길에 도전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