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생활 만화로 돌아온 교과서 수록 도서, 《잘못 뽑은 반장》
★ ‘반장(회장) 되는 법’ 등 슬기로운 학교생활 정보 수록!
《잘못 뽑은 반장 코믹스 1》은 이로운, 황제하, 조백희, 유대광, 이루리라는 다섯 명의 인물을 주축으로, 반장 선거에 도전하고 치열하게 선거를 준비하며 리더로 거듭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그렸다. 탄탄한 원작 내용에 충실하면서도, 기존 독자들이 궁금할 뒷이야기들을 책 곳곳에 배치했다. 베테랑 그림작가들이 원작 속 인물들을 어떤 캐릭터로 구현했는지, 어떤 내용들이 새로이 추가되었는지 살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표심을 얻고 약점을 수집하려는 로운과 대광의 눈물 겨운 반장 선거 준비, 오합지졸 로운 선거단 대 기세등등 백희 선거단의 경쟁, 모든 면에서 완벽한 제하와 말썽꾼 로운의 대립, 마냥 공주님 같던 백희의 숨겨진 사연까지! 다채롭게 구성한 ‘잘반 코믹스’ 1권을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현직 교사가 알려주는 유익한 학교생활 정보
그뿐만이 아니다. 한 장씩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내용과 이어지는 코너들을 마련하여 재미, 학습, 실용적인 면 모두 놓치지 않도록 구성했다. ‘짓궂은 별명에 대처하는 법’, ‘친구에게 화난 마음을 잘 푸는 법’과 같은 교우 관계 조언부터, ‘요즘 선거 공약’, ‘연설문·발표 준비’와 같은 실질적 반장 선거 꿀팁까지 알차게 담았다. 학교 현장, 책, SNS, 교육 미디어 등으로 학부모, 학생, 교사 들과 소통하는 김연민 선생님이 어린이 독자에게 유용할 정보 글을 집필했으며, 각 내용은 ‘리더십, 교우 관계, 감정 조절’ 등 살아가며 한 번씩 곱씹어 볼 만한 이야기들로 선별되었다.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코너에는 학교생활 꿀팁들이, 〈신나는 놀이터〉라는 코너에는 유형별 반장 선거 테스트와 미로찾기 등 게임이 섞여 있다.
원작 《잘못 뽑은 반장》의 감동과 재미, 그 이상!
이 책은 장애아 가족의 고충, 이해받지 못하는 꿈, 이혼 가정, 완벽 스트레스, 여자아이와 남자아이의 차이 등 초등학생들의 다양한 고민에 접근하여 어린이 독자가 자연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고학년의 학교생활을 저학년 어린이들이 간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행 독서’로서의 장점이 있다. ‘해로운’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짓궂었던 아이가 반장을 도맡으며 겪는 좌충우돌한 이야기는 웃음과 눈물 사이를 오가며 아이들의 ‘감정 주머니’를 풍성하게 채워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