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
이 책은 초보자들이 무엇을 궁금해하는지, 또 어떤 실수를 자주 하는지, 저자가 훤히 꿰뚫어 보고 질문에 답해주듯 설명하여 초보자들의 궁금증을 시원스럽게 해소시켜 준다는 데 있다. 차를 운전하면서 주차 때문에 고민이라면 "주차공식"으로 주차 걱정이 해결되고, 백미러를 아무리 쳐다봐도 뒤차의 위치를 알 수가 없었다면 "차선변경공식"으로 쉽게 판단할 수 있게 된다. 교차로를 통행하면서 신호를 받을 때마다 ‘지금 나가도 될까? 내가 신호를 위반한 건가?’ 하면서 불안해했다면, 원칙은 무엇이고 관행은 무엇인지의 명쾌히 구분한 "교차로 통행 방법"을 통해 더 이상 갈팡질팡하지 않아도 된다. 그 외에도 운전 교습 방법, 교통법규, 차량 메커니즘, 자가 정비, 사고 시 대처 방법 등 전문지식에 관한 내용도 초보자가 이해하기 쉽게 풀이했다. 초보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이 한 권의 책에 모두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다.
명쾌한 설명과 재미있는 그림
이름부터 독특한 이 책은 다양한 일러스트 및 캐릭터를 통해 초보 운전자들이 즐겁고 효과적으로 운전을 마스터하도록 배려해서 더욱 호감이 간다. 본문 설명의 중간중간 재미와 이해를 도와주는 캐릭터와 일러스트는 MBC "뽀뽀뽀" 개똥이 캐릭터와, 김대중 대통령 캐릭터로 화제를 모았던 이소을 작가가 직접 운전을 배우면서 체험을 토대로 그렸다. 좋은 그림과 명쾌한 설명이 있어서 아무리 왕초보라도 산전수전 겪지 않고 쉽게 운전을 배울 수 있다.
네티즌 우수평점과 운전 분야 최초 해외 판권 수출
작가의 명쾌하고 친근한 설명을 바탕으로 초보운전자들이 운전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안내한 이 책은 2005년 초판 이후 수차례 개정을 거듭하면서 독자들의 호평 받아왔다. 또한 이 분야 최초 판권을 수출하여 해외 독자에게도 소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