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엄마의 결심!
자녀의 공부 때문에 고민이 많은 부모들 대부분은 문제점을 알고도 바꿔볼 생각도 없이 전문가라고 생각하는 선생님들에게만 전부 맡긴다. ‘공부원동력연구소’를 운영하는 허신철 소장은 항상 이야기한다.
“어머님 ,지금 아이는 이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어머님께서도 같이 고민하시고 아이 입장에서도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90% 이상의 학부모들은 바뀌려 하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게 도와드릴 수 있을까?’
저자는 학원을 하면서도 다양한 시도를 해 보았고, 나름의 결론을 내렸다.
‘아, 학원에 보내는 학부모들은 대부분 돈으로 아이를 교육하려고 이미 마음먹은 분들이구나!’
대화해보고 싶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았다. 대화를 시도하면 싸움만 생기게 되는 현실에 좌절했다.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이미 너무 멀어져서 이도 저도 못 하는 상황이 되고, 포기한 분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을 미리 알고 대비한다면?
처음부터 제대로 된 방법으로 아이들을 교육한다면?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면?
아이가 목표를 가지고,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한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과연 이것이 불가능한 일인 것일까?
그래서 허 소장은 결심했다.
‘아! 내가 직접 부모님들 교육을 해 드리자. 대한민국 어디에도 없던 수업을 최초로 시도해보자.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제대로 된 방법을 알려드리고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자! 아이의 인생을 바꾸고 싶은 분들께 정말로 그 기쁨을 누리게 해 드리자!’
이 신념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감동을 드렸고, 적극적으로 그의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실행해 주셨다. 지금은 그에게 배운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깨우쳐서 알아서 공부하고 있다. 조금만 관심 가지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방법을 몰라서, 의지가 없어서 못 하고 있던 것들이 이루어진 것이다. 이 책에는 허신철 소장의 모든 노하우가 담겨있다. 이 책이 여전히 자녀 교육에 힘겨워하는 학부모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동시에 전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