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등통증” 없이 산다〉
-등통증·등저림·등결림 해결책 제시-
등통증, 등저림, 등결림을 전문적으로 다룬 건강 서적이 출판돼 화제다.
건강다이제스트에서 펴낸 〈나는 “등통증” 없이 산다〉가 그것이다.
목, 어깨, 허리, 옆구리까지 다양한 부위에 나타나면서 등통증, 등저림, 등결림을 유발하는 19가지 질병을 총정리하고, 맞춤 해결책까지 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등통증 유발하는 19가지 질병 낱낱 공개
건강다이제스트에서 펴낸 〈나는 “등통증” 없이 산다〉는 등통증을 일으키는 19가지 질병에 대한 원인부터 대처법까지가 낱낱이 공개돼 있다.
지긋지긋한 만성 근육통의 원인인 근막통증증후군, 중년을 위협하는 어깨 불청객 오십견, 어깨통증의 왕중왕 어깨석회성건염, 지긋지긋한 전신 통증의 원인인 섬유근육통 등 등통증, 등저림, 등결림을 유발하는 19가지 질병을 전격 소개하고 해법까지 제시하고 있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동안 등통증 만을 파고든 전문 서적은 거의 없었다. 등통증은 범위가 워낙 광범위하고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등통증은 뼈와 근육의 문제일 수도 있고, 척추 관절의 문제일 수도 있다. 신경과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고, 심지어 내장질환과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을 만큼 복잡한 양상을 띤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등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는 것도 쉽지 않아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다.
목통증, 어깨통증, 허리통증, 손목통증을 연구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대한한방견주관절학회가 〈나는 “등통증” 없이 산다〉를 펴낸 것도 이 때문이다.
대한한방견주관절학회를 이끌고 이효근 회장은 “현대인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대중화되면서 목, 어깨,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다.”며 “현대인의 목, 어깨, 허리를 지킬 해법을 제시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나는 “등통증” 없이 산다〉는 대한한방견주관절학회 이효근 회장, 임재균 부회장, 강승철 학술이사가 공동으로 집필에 참여해 세상에 내놓은 등통증 전문서적이다.
등통증, 등저림, 등결림을 유발하는 19가지 질병의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 운동법, 스트레칭까지 낱낱이 밝혀놓아 각종 등통증에서 해방될 수 있는 안내서로 손색이 없다.
이 책의 책임저자인 대한한방견주관절학회 이효근 회장은 “등통증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예방”이라며 “예방을 통해 적극적인 방어를 할 때 등통증 없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등이 뻐근하고 아플 때 건강다이제스트에서 펴낸 〈나는 “등통증” 없이 산다〉는 그 원인과 치료, 예방법, 운동법까지 낱낱이 알려주는 등통증 해결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