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특징
■ 글쓰기가 어렵고 뭘 쓸지 모를 때, 1일 1질문 365일 대답해요
막상 글쓰기를 하라고 하면 뭘 써야 할지 모르겠고, 어떻게 첫 문장을 시작할지 어려운 친구들이 많아요. 이 친구들을 도와줄 기발한 글쓰기 질문이 365개나 들어 있답니다. 엉뚱하고 웃긴 질문에 대답만 하면 글 한 편이 뚝딱 완성돼요! 한 문장을 시작하기 힘들어서 포기하는 친구들에게 글쓰기의 두려움을 없애 주고, 뭐든 하나를 써내는 힘을 길러 줄 거예요. 1일 1질문만 부담 없이 쓸 수 있게 365질문 1년치를 담았어요. 재미있어지면 개수를 늘려가도 되지요. 이 책은 순서대로 쓸 필요도 없어요. 책을 넘기다가 마음에 끌리는 질문을 쏙쏙 골라 즐겁게 쓰기만 하면 된답니다.
■ 웃긴 질문에 대답하며 쓰면 내 안에서 펄떡대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쑥!
"귀신의 인터넷 쇼핑 장바구니 목록은?", "용들이 다니는 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빌려 가는 책 제목은?", "화성으로 가는 방학 특가 여행 상품의 광고 문구는?" 등 평소 떠올려 보지 못했던 기발하고 엉뚱한 글쓰기 질문이 들어 있어요.
이 질문에 킥킥대며 나도 엉뚱하게 쓰다 보면 작가처럼 내 안에서 생생하게 펄떡대는 창의력, 상상력, 사고력을 모두 만나게 될 거예요. 애써 잘 쓰려고 하지 않아도 되고, 그저 내 마음껏 쓰면 되는 책이랍니다. 상투적이고 틀에 박히지 않은 글, 어디서 읽거나 본 적 없는 오직 나만의 글이 술술 나올 테니까요. 365가지 질문에 답하다 보면 지금 가장 관심 있는 일, 가장 바라고 있는 일, 가장 고민하는 일 등 나에 대해서도 더욱 잘 알게 된답니다. 지도하시는 어른이 어린이의 속마음을 만나고 싶을 때도 도움을 줄 거예요.
■ 학교 글쓰기뿐 아니라 가사, 광고, 블로그 등 신나고 다양한 글쓰기 경험
생활글, 설명글, 독후감상문 등 학교 글쓰기도 충분하게 연습하지만 친구끼리 놀 때, 숙제할 때,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글쓰기 패턴들도 경험할 수 있어요.
신조어 만들기, 광고 문구 쓰기, 블로그 쓰기, 노래(랩) 가사 쓰기 등 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어른이 되어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글쓰기를 모두 경험해요. 글쓰기가 지루하고 어렵다는 생각을 바꾸고, 글을 가지고 신나게 놀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될 거예요. 말놀이, 글놀이를 자유롭게 하는 동안 어른은 미처 떠올리지 못했던 어린이만의 기발한 창의력을 만날 수도 있지요.
■ 예쁜 그림 위에 글 쓰고, 어린 시절 추억을 담은 365 책으로 완성!
마치 동화 작가가 된 듯, 멋진 크리에이터가 된 듯 매장마다 예쁘게 그려진 그림 위에 글쓰기 해요. 내 글이 그림과 어우러지면서 더욱 멋지게 완성된답니다. 스프링 제본으로 되어 있어서 책을 넘기고 글씨를 쓰기가 일반 책보다 훨씬 편해요. 1일 1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으로 활용하면, 1년 365일 내 글을 담은 나만의 책이 돼요. 맨 마지막 365번 질문은 내 사인을 만들고, 이 책에 마무리 사인을 멋지게 하는 것이랍니다. 1년 동안의 추억을 담은 책이 되니까 나중에 어른이 되어 다시 펼쳐 보아도 아주 재미있겠지요? 어린 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담은 책으로 완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