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알파벳 쓰기》
이 책 한 권으로 알파벳을 떼고, 예쁜 글씨체도 만들 수 있어요!
정규 영어 수업이 시작되는 3학년까지, 알파벳을 꼭 잡고 가요!
공교육에서 영어 수업은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시작됩니다. 하지만 수업 시간에 아이들이 알파벳을 익힐 시간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는 학교 수업이 아이들 수준에 맞게 진행되는 것이 아닌 한정된 시간 내에 정해진 진도를 나가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규 영어 수업 시작 전에 아이가 수업을 헤매지 않고 잘 집중할 수 있도록 미리 알파벳까지는 학습시켜 줘야 합니다. 이는 마치 초등학교 입학 전에 한글을 떼야 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예쁘게 쓰면 학습에 집중력도 생기고, 실수도 줄어요!
영어 학습에서 알파벳 쓰기는 아이들에게 학습에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알파벳을 바르고 예쁘게 잘 쓰려면 한 획, 한 획 집중해서 써야 합니다. 이 책은 알파벳 쓰기를 하는 단계에 시작점과 중간점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래서 점을 잇는 놀이처럼 쓰다 보면 멋지고 예쁜 알파벳 글씨체가 완성됩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저절로 학습에 집중력도 생깁니다. 또한 글씨를 바르게 쓰면서 자연스럽게 길러진 차분함은 실수를 줄여 줍니다. 예를 들면 대문자와 소문자를 헷갈려 틀리는 경우도 현저하게 줄어들고, 단어의 철자를 실수하는 일도 사라집니다.
아이 스스로 14일이면, 알파벳을 예쁘게 쓸 수 있어요!
이 책은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도움 없이도 아이 혼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해석 없이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와 사진으로 단순하게 구성하되, 아이가 스스로 학습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14일 후면 26개 알파벳을 대문자, 소문자 모두 틀리지 않고 자신 있게 쓸 수 있게 됩니다.
체계적인 쓰기 활동으로, 학습 효율을 극대화해요!
처음 알파벳을 쓰는 아이들은 알파벳을 따라 쓰는 것부터 어려워합니다. 알파벳이 그림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듯 그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서를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쓰는 순서를 잘 기억할 수 있는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순서를 보면서 따라 쓰는 활동, 2단계는 순서를 기억해서 점선을 따라 예쁘게 쓰는 활동, 마지막 3단계는 시작과 끝을 확인하며, 최종적으로 순서를 잘 기억해서 쓸 수 있는지 스스로 알아보는 활동으로 나눴습니다. 또한 쓰기 순서 외에도, 작은 글자 쓰기 훈련까지 충분히 할 수 있어 운필력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습니다.
헷갈리는 알파벳만 모아 서로 비교하며, 완벽하게 배워요!
알파벳은 비슷한 모양이 많아 헷갈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b와 d의 모양을 헷갈려 잘못 쓰기도 하고, c의 방향도 거꾸로 쓰기도 하지요. 단순한 차이이지만 따로따로 배우면서 더 많이 헷갈릴 수 있습니다. 아이가 실수하기 쉬운 알파벳을 모아 볼 수 있도록 78쪽에 Take a break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읽기 자료를 읽으면 알파벳을 좀 더 완벽하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초등 필수 영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혀요!
이 책에서는 대문자와 소문자 쓰기 연습을 초등 영어 교과서 필수 영단어를 통해 많이 연습할 수 있도록 부록을 구성하였습니다. 부록까지 마치면 대문자와 소문자는 물론이고, 초등 필수 영단어 78개까지 제대로 익힐 수 있어 학교 수업 시간에 자신감이 생길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