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쓰고, 내 생각을 정리해보는 100일의 미라클
- 5억 벌고 불행한 삶보다 1억 벌고 행복한 삶이 더 성공한 삶
- READ & Grow Rich, WRITE & Grow Rich
책을 읽는다고 해서 다 부자가 되는 건 아니지만, 책을 읽지 않는 부자가 없다는 말이 있다. 부자들은 모두 책을 가까이 하는 사람들이며, 시각화와 끌어당김의 힘을 강조한다. 베스트셀러 《돈의 속성》의 저자이자 슈퍼 리치 김승호 회장은 여러 해 전 CEO 경영전문 매거진 〈인사이트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목표가 생기면 100번씩 100일 동안 손 글씨로 쓴다”고 했다. 많은 부호들이 반복의 힘과 기록의 힘을 강조하고 있다.
전 세계 최상위 부자들의 좋은 습관과 태도를 내 것으로 만드는 데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읽고’ ‘쓰고’ ‘내 생각을 정리’ 해보는 것이다. 책 《부를 끌어당기는 리치 마인드》는 이 세 가지를 하루 10분씩 100일 동안 실천해보자는 기획의도에서 시작되었다. 저자 옥기종 작가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자라면서 많은 좌절과 실패를 경험한 후, 부와 행복에 관한 새로운 깨달음을 얻어가는 과정에 있으며, “이 책과 함께 많은 독자들이 ‘리치 마인드’를 평생의 습관으로 가져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부(富)에 관한 좋은 글을 발췌하고 자신의 생각을 함께 정리하여 책을 집필했다. “5억 벌고 불행한 것보다 1억 벌고 행복한 것이 더 성공한 삶”이라며 성공이란 단어를 재정의한 게리 바이너척의 말처럼 이 책 《부를 끌어당기는 리치 마인드》를 통해 많은 독자분들이 성공과 행복, 부에 관한 자신의 기준을 세워나가기를 바란다. 필사 공간 아래에 ‘답해보며 생각하는 시간’을 갖도록 질문을 하나씩 넣은 이유이기도 하다.
이 책을 읽고 쓰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열풍을 불러일으킨 로버트 기요사키, 미국 최초의 억만장자 폴 게티(손자는 게티이미지 창업자 마크 게티),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방법을 제시하는 엠제이 드마코,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 김승호 회장, 행복을 강조하는 머니 트레이너 혼다 켄, 76세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여 80세에 개인전을 열고 100세에 세계적인 화가가 된 모지스 할머니 등 많은 물질적인 부와 마음의 부를 가진 이들의 생각을 만날 수 있다.
책 속의 책을 찾아서 읽게 되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부’ 라는 하나의 키워드에 집중하는 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