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로 돈은 벌고 싶지만 혼자서는 막막한 당신을 위한
한 권으로 끝내는 부동산 1인 법인 투자의 모든 것!
앞으로 부동산 투자자에게 ‘법인’은 필수다. 왜일까? 법인은 주택(상가) 보유 제한이 없고 투자 수익에 따른 세금도 개인에 비해 적을 뿐 아니라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무주택자이거나 1주택자라면 더더욱 법인을 공부하라 추천한다. 개인은 무주택, 1주택의 혜택을 오롯이 누리면서 법인이라는 제2의 명의로 다양한 투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부동산 1인 법인으로 주택, 꼬마빌딩, 상가, 부동산 지분,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에 투자해 월급 이상을 벌 수 있다. 또한 법인 투자의 이점을 활용해 주거 주택 ‘상급지 갈아타기’ 전략을 병행한다면 강남 입성이나 똘똘한 내 집 한 채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다.
법인은 부동산으로 같은 돈을 벌었을 때 개인이 내는 세금(양도세)에 비해 거의 절반밖에 안 되는 법인세를 낸다. 부동산 매입부터 매도까지 들어가는 비용 전부(중개료, 등기비, 법무비, 인테리어 등)와 투자에 소요되는 비용(자동차, 판관비, 접대비 등)을 공제받을 수 있어 유리하다. 현재 직장인이라면 은퇴 후에 자신이 설립한 법인에서 급여를 받을 수도 있고 사회보험(건강, 연금) 가입도 가능하다.
안타깝게도 이렇게 장점이 많은 법인 투자를 ‘어렵고 막막하다’는 이유로 포기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과연 1인 법인 투자는 ‘고수’만 가능할까? 저자는 법인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절차와 일부 세법 규정, 간단한 노하우만 익히면 누구라도 1인 법인에 도전해 자기만의 사업을 만들어가고 자산도 불릴 수 있다고 말한다.
1인 법인 일타 강사인 저자는 이 책에서 돈 버는 1인 법인 투자의 A부터 Z까지 구체적으로 정리해놓았다. 법인에 필요한 기초 지식부터 절차 및 투자 사례와 함께 부록에 법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와 블로그, 요긴한 각종 서류 및 양식들을 수록해 초보 1인 법인 투자자도 이 책 한 권이면 든든할 것이다.
절세, 명의 분산부터 대출과 금융 전략까지,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
족집게 과외처럼 속시원하게 핵심만 답하는 책!
이 책은 크게 ‘부동산 1인 법인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들’과 ‘부동산 1인 법인으로 알짜 수익을 실현한 사례들’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에서는 1인 법인으로 월 2,000만 원의 수익을 내기 위해 알아야 할 1인 법인 필수 지식과 마인드를 소개한다. 법인 투자의 장단점, 법인 등기와 사업자등록 신청 방법, 자금관리법과 비용 처리법, 법인 대표의 적정 급여를 정하는 법, 주식 지분 산정법, 세금 규제를 피하는 법 등 절세, 명의 분산부터 대출과 금융 전략까지, 법인 대표의 시각에서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실질적이고 유용한 조언과 정보를 최대한 전수하고 있다. 한편 책 중간중간에 실린 ‘돈 되는 꿀팁’은 저자가 현장에서 터득한 생생한 노하우를 다루는데, 이를 통해 고수들만이 터득한 투자 비법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제2부에서는 저자와 저자의 온라인 수강생들이 1인 법인으로 알짜 수익을 실현한 최신 사례를 분야별로 다룬다. 임야 등 토지나 토지 지분 투자, 1억 미만 원룸이나 빌라 투자, 구축 아파트나 아파트 지분 경·공매 투자, 오피스텔과 지식산업센터 경매 및 매매 투자 등 법인의 이점을 백분 살려서 단기간 내 수백에서 수천만 원의 수익을 실현한 사례뿐 아니라 수익형 상가를 경매 낙찰이나 매매로 취득한 다음 법인의 이점을 살려 셀프 스튜디오나 공유오피스, 테니스장으로 사업화에 성공시킨 사례 등을 두루 소개한다. 사례들 안에 법인 관련 세부 지식을 녹여놓았기에 기존 법인 운영자는 물론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한편 낙찰가 정하는 법, 투자에 유리한 주택이나 상가 입지 고르는 법, 명도할 때 유리한 법인 활용 전략, 투자금 동원하는 법과 공동 투자법, 수익률 최적화를 위한 사업화 전략 등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을 담았다.
1인 법인 투자 역시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서, 지금 자신의 상황을 제대로 알고 현명한 전략을 세운다면 안전성과 수익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부동산 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과 함께 지금 당장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