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이 시작된 곳의 이야기를 알면 얼마나 더 맛있을까!”
와인으로부터 시작된 어른들의 ‘여행 방학’
어른에게도 방학이 있다면, 한 번쯤 특별한 여행을 꿈꿔보면 어떨까요. 십수 년 전, 포도알이 영글고 와인이 무르익는 프랑스 보르도의 와이너리를 여행한 저자는 결심했습니다. ‘온 세상의 와이너리를 찾아다니겠다’라고 말이죠. 이 책은 그 오랜 와인 여행의 기록입니다. 흥미진진한 여행기뿐만 아니라 유럽 와이너리 28곳의 대표 와인 정보, 근교 여행안내까지 풍성하게 담았습니다.
꼿꼿한 자부심으로 와인을 만드는 곳, 프랑스에선 최고급 샤토부터 내추럴 와인의 슈퍼스타까지 두루 만날 수 있어요. 이탈리아에선 맛있는 음식에 와인을 곁들이는 재미를 하나씩 알아가고, 독일에선 고성과 수도원에서 만든 리슬링 와인 한잔하며 시간 여행을 합니다. 와인도 여행도 자유롭고 유쾌한 나라 스페인은 휴양을 즐기기에 그만, 푸른 대서양과 마주한 와인의 고장 포르투갈에선 작은 마을 와이너리에서 친구 같은 와인 생산자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지요.
유럽의 와이너리를 여행한다는 것은
미식, 예술, 건축, 역사, 문화 그리고 사람을 알아가는 것과 같다
와인이 시작된 곳을 찾아 떠난 여행은 특별했습니다. 다채로운 색으로 옷을 갈아입는 사계절의 포도밭과 와인의 맛이 깊어지는 카브, 와인 가도를 달리며 만난 유럽의 산과 초원, 푸른 바다. 유럽의 와이너리를 여행하며 저자는 온기와 위로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순간에는 그곳의 와인 생산자들이 함께했지요.
이 책을 읽고 누군가는 유럽 와이너리 여행을 꿈꿀 수도 있고, 또 누군가는 결국 와인도 자연이 빚어낸 것이라는 이치를 깨달을지도 모릅니다. 어떤 이는 온갖 수고로움을 감수하고 제 손으로 소중히 포도를 가꾸는 와인 생산자에게 매료될 수도 있지요. 자, 이제 와인으로부터로 이어지는 빈칸은 독자의 몫으로 남겨둡니다.
[Playlist Note] 와인 애호가의 플레이리스트
노트앤노트 출판사는 한 권의 책을 출간할 때마다 호스트를 초대해 특별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합니다. 이번 호스트는 와인 애호가 upsm입니다. 책에 수록한 QR 코드를 통해 『유럽 와이너리 여행』 저자가 다녀온 유럽 5개국 뮤지션들의 기분 좋은 음악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