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팟캐스트 어린이 분야 1위 〈Wow in the world〉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들에 의해 책으로 재탄생하다!
“〈Wow in the world〉는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고,
여러분도 좋아하게 될 것이다!” -ABC News-
“민디와 가이는 아이들에게는 흥미를 느낄 만한 과학 이야기를,
부모에게는 훌륭한 토론 주제가 될 만한 과학 이야기를 고르는 재주가 있다!” -Reader"s Digest-
〈Wow in the world〉는 미국 팟캐스트 어워드에서 최고의 어린이 팟캐스트로 선정된 인기 프로그램이에요. 《WOW 세상의 모든 와우 : 동물 대탐험》은 이 팟캐스트의 에피소드 중 동물과 관련된 정보를 바탕으로 만든 책이지요. 출간 당시 수많은 청취자의 지지를 받으며 뉴욕타임스 어린이 도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WOW 세상의 모든 와우 : 인물 대탐험》의 후속작이에요.
‘호기심 많은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팟캐스트’라는 모토에 걸맞게, 책 또한 남녀노소 누가 읽어도 유익하고 재미있어요. 팟캐스트 진행자이자 이 책의 저자인 민디와 가이는 여행 가이드처럼 책 이곳저곳에 등장하여 어린이들을 동물의 세계로 안내해요. 이들이 들려주는 “WOW!”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하늘, 바다, 땅을 두루 살피며 동물 대탐험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동물 세계에도 슈퍼히어로가 있다?!
가볍게 깔깔거리며 읽다 보면 어느새 나도 동물 박사!
《WOW 세상의 모든 와우 : 동물 대탐험》은 동물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시선을 빠르게 사로잡아요. 특히 이 책의 저자인 민디와 가이는 작은 정보, 얕은 지식 하나도 심심하게 전달하는 법이 없어요. 위트 있는 입담과 속도감 있는 전개, 온갖 재치 있는 비유와 유머를 통해 각 동물들의 특징을 잘 살려 전달하지요.
예를 들어 변신의 귀재 해삼, 짜릿한 충격파 전기뱀장어, 엄청난 점프 능력자 벼룩 등을 동물 세계의 어벤져스로 소개해요. 또한 주머니쥐의 연기 특강을 통해 죽은 척하는 주머니쥐의 생존 전략을 알리며, 우편배달원 비둘기나 해군 돌고래 등의 구인 광고를 통해 각 동물의 특별한 능력도 전달하지요. 이러한 다양한 웃음 장치를 통해 아이들이 동물의 기초를 쉽게 배우고, 관심을 가지며, 더 나아가 과학에 ‘입덕’할 수 있게 도와줘요. 깔깔거리며 보기 시작하지만, 읽다 보면 이보다 교육적일 수 없지요. 이 책은 이제 막 과학을 교과로 접한 아이들에게 최고의 과학 마중물이 될 거예요.
동물이 우리에게 말을 할 수 있다면?
다양한 형식과 유쾌한 삽화를 통해 전하는 동물들의 목소리
“안녕? 또 한 해가 지나면서 우리 가족은 헌 옷을 벗어 버리고 새 옷으로 갈아입었어!” 온 가족이 쇼핑이라도 한 것 같은 이 말, 누가 했을까요? 바로 허물을 벗은 파충류 가족의 말이에요. “우리는 똥을 사랑하는 전문 일꾼이야!” 이 말을 한 극한 직업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바로 쇠똥구리지요. “징그러운 바퀴벌레 때문에 못 살겠다고? 그럼 나를 불러. 바퀴벌레를 좀비로 만들어 줄 테니!” 이 고마운(!) 말은 누가 했을까요? 바로 는쟁이벌이 한 말이랍니다.
동물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우리에게 어떤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이 책에서는 다양한 야생 동물을 만화 스타일로 의인화하여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전달해요. 특히 아이들은 코믹하게 표현된 동물의 모습을 보고, 야생 동물에 큰 관심을 갖게 될 거예요. 평소에 징그럽다고 생각한 곤충, 그리고 잔인하다고 여긴 야생 동물의 약육강식의 세계도 재치 있게, 귀엽게, 유쾌하게 표현되어 있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지요.
책을 다 읽고 나면 평소에 알던 동물은 새롭게 보일 것이고, 모르던 동물은 관심을 두고 더 자세히 살펴보게 될 거예요. 이를 발판 삼아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한 관심과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마음까지도 갖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