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다양한 그림 도구로
쉽고 편안하게 즐기는 유럽여행 컬러링북
《힐링의 시간, 여행 컬러링》에 수록된 그림은 모두 ‘수채화 과슈’로 그렸다. 수채화 과슈는 농도가 부드럽고, 따뜻한 색감을 표현하기에 좋다. 덧칠도 가능해서 수정하기에도 편리하다. 일반 수채화물감은 물의 농도 조절이 까다로워 초심자들이 다루기에 쉽지 않지만, 수채화 과슈는 그런 수채화물감의 단점을 보완한 물감이다. 그러나 이 책에서 사용한 수채화 과슈만을 사용해 컬러링을 해야 하는 건 아니다. 색연필처럼 친숙한 도구는 물론이고 마커, 오일 파스텔 등 자신이 선호하는 그 어떤 도구로도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림은 내가 좋아하는 도구로 마음껏 즐기며 그리는 게 진리! 자신이 사용하기에 편한 그림 도구로 작가의 원그림과 채색에 얽매이지 말고 나만의 특별한 그림을 자유롭게 완성해보자.
각 그림의 채색 영상을 통해
초심자도 쉽고 재미있게 ‘과슈 컬러링’을 즐길 수 있는 책
본 책은 왼쪽 페이지에 있는 완성 그림을 참고하여, 오른쪽 페이지에 있는 밑그림 위에 컬러링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페이지를 구성해두었다. 또한 실제로 물감 채색을 할 때 사용하는 용지인 ‘백색 도화지 220그램’ 본문 종이를 사용했으며, 독자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양쪽으로 종이가 쉽게 펼쳐지는 ‘PUR 제본 방식’을 택했다. 덕분에 종이가 울거나 본문 뒤쪽에 색이 비칠 걱정 없이, 40장의 유럽 여행 풍경을 여유롭게 하나씩 완성해나갈 수 있다. 완성한 그림은 표시해둔 선을 따라 깔끔하게 잘라서 액자에 넣거나, 벽에 붙여서 나만의 갤러리를 꾸미는 데 활용해볼 수 있다. 컬러링을 하는 순간에도, 그림을 완성한 이후에도 이 책《힐링의 시간, 여행 컬러링》은 오랫동안 나만의 특별한 즐거움과 흐뭇함을 선물해줄 것이다.
또한 본문 그림 바로 아래에 수록된 QR코드를 통해서 이 책에 실린 모든 그림마다 ‘채록의 컬러링 영상’을 연결하여 타임랩스로 감상할 수 있다. 영상은 채록 작가가 어떻게 그림을 완성해나가는지, 어떤 색감으로 표현하는지 참고하면서 보기에 유용하다. 하지만 그림에는 정답이 없는 법. 작가와 반드시 똑같은 컬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완성 그림을 참조하되 전혀 다른 색으로 채색하여 나만의 그림을 완성해도 좋다.
하지만 그림을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로서는 ‘마음껏’ 채색하는 일조차 처음이라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니 처음에는 영상을 참고하며 작가와 똑같은 색감으로 채색해보고, 수채화 과슈 물감의 농도에 따라 같은 색이지만 분위기가 조금씩 달라지는 재미도 충분히 만끽해보자. 그림을 망칠까봐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있게 채색하다 보면 점차 재미와 자신감이 붙게 되고, 어느새 자신만의 컬러와 표현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입히면서 그림을 멋지게 채우게 될 것이다. 설렘 가득한 문장과 함께 마치 유럽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느끼며, 작가의 여행 루트를 따라 달콤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감성 루틴’ 컬러링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