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초판)
1. 너를 꼭 기억할게!
공인중개사 시험은 민법과 부동산학개론을 기초로 하여 전 과목이 모두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내용들이 머릿속에서 소용돌이 치며 내 것이 되지 못합니다. 모든 시험이 그렇듯이 합격은 암기에 달려 있습니다. 어제 이해한 내용도 오늘은 다른 것과 뒤섞여 혼돈 속에 빠집니다. 이런 현상이 반복되다 보면 결국에는 자포자기하게 됩니다.
암기는 머리로 하는 게 아니라 맷집으로 합니다. 한 번, 두 번, 세 번 그래도 안 되면 열 번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 새 내용이 이해되지 않아도 오답임을 알 수 있습니다.「슈퍼리멤버」는 합격에필요한 지문만을 선별하였으므로 자투리 시간에 무한 반복하시면 저절로 암기되는 기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기출은 합격이다!
「슈퍼리멤버」는 기출 OX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핵.기.총>을 찾아보지 않아도 해결될 수 있도록 친절한 해설을 실었습니다. 절대평가제 시험인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변형된 지문보다는 실제 출제된 지문이 일정 분량 이상 반복됩니다. 따라서 기출 지문만 익숙하게 되면 합격점수인 60점은 충분히 넘길 수 있습니다. 어려운 걸 맞추기 보다는 쉬운 걸 실수하지 않는 것이 합격하기에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3. 강의와 교재의 크로스 체크!
강의만 계속 듣거나 교재만 계속 본다고 내용이 저절로 정리되지는 않습니다. 밥만 굶는다고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운동을 병행해야 하듯이 강의를 들으면 반드시 교재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자투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인강을 듣고 자기 전에 또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30분 정도는 책으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교재 확인 작업은 늦어도 1주일 안에 하셔야 하고, 그 시간이 지나면 강의 내용이 가물가물해져서 책을 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고, 졸리기만 합니다.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하다보면 어느 순간 아무 생각 없이 강의만 들어도 책 내용이 머릿속에 그려지고, 문제의 정답이 자동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4. 오늘의 고통은 내일의 추억이다!
오늘의 힘든 하루를 버티면 내일은 아름다운 추억입니다. 부디 나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하셔서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부동산 민법 및 공시법 강사
이 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