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만 독자들이 사랑한 고구마들이
학교 어드벤처「왔구마 고구마구마」로 돌아왔습니다.
짧고, 쉽고, 재미있는 우리 아이 첫 번째 읽기책!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요절복통 그림책 『고구마구마』 『고구마유』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키 비주얼(Key Visual) 읽기 책 「왔구마 고구마구마」로 돌아왔습니다. 『고구마구마』가 어린이들의 문해력 향상을 도왔다면,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어린이들의 통합 문해력 향상을 돕습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저마다 개성 만점의 고구마들이 나오는데, 고구마의 다양한 특징을 묘사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문해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글 읽기가 서툴러도 괜찮습니다.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내용을 유추할 수 있도록 구성해 어린이들의 이미지 문해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현직 중학교 국어 교사인 조주희 작가가 쓴 책이라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현직 초등 교사와 EBS 「당신의 문해력」김지원 PD의 추천으로 신뢰감을 더합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내용도 쉽고, 그림도 풍부해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넘어가는 데 어려움이 많은 어린이에게 좋은 징검다리 도서가 되어 줄 것입니다. 작지만 달리기가 빠른 작구마, 길다란 길쭉하구마, 웃음도 방귀도 많은 터졌구마, 잔뿌리가 많은 털났구마 등 다양한 고구마들이 ‘왔구마학교’에 다닙니다. 왔구마학교에서는 서로의 개성을 존중해 줄 뿐 놀리거나 괴롭히는 일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고구마가 행복한 학교입니다. 책을 읽다 보면, 저절로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또한 「왔구마 고구마구마」는 자극적인 내용이 없어 안심하고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는 읽기 책입니다.
이번에는 더 큰 소동이 벌어지구마!
깔깔 웃다 보면 어느새 책과 친해지는 「왔구마 고구마구마」
「왔구마 고구마구마」가 2권 『쉿! 비밀이구마』로 돌아왔습니다. 왔구마학교에 더 큰 소동이 일어납니다. 어느 날, 처음 보는 꽃씨가 날아다닙니다. 신기한 꽃씨를 보고, 고구마 학생들은 반가워하지만, 고구마 선생님들의 표정은 좋지 않습니다. 이 꽃씨는 순식간에 쑥쑥 자라나는 꽃씨로, 몇 년 전 왔구마학교를 발칵 뒤집은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선생님들은 분주하게 왔구마학교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수상한 꽃씨와 꽃씨에서 돋아난 싹을 제거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의 화분에서 수상한 꽃씨는 무럭무럭 자라납니다. 과연 왔구마학교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1권이 전학생 작구마가 왔구마학교에 적응하면서, 친구들과 친해지는 과정을 다뤘다면 2권은 친구들과 속마음을 터놓는 과정을 다룹니다. 친구 사이에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게 하지 못하고, 불편하게 지내야 하는 어린이들에게 ‘솔직해도 괜찮다.’고 다독여 줍니다. 「왔구마 고구마구마」의 고구마 친구들과 함께 깔깔 웃다 보면 어느새 조금씩 성장하게 될 겁니다.『쉿! 비밀이구마』로 고구마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 보세요.「왔구마 고구마구마」는 3권으로 돌아옵니다.
초등교육과정 교과 연계
1학년 2학기 국어 3. 문장으로 표현해요.
2학년 1학기 국어 4. 말놀이를 해요
2학년 1학기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2학년 2학기 국어 3. 말의 재미를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