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대 평가원 기출문항을 최근 경향에 알맞게 재해석한 모의고사 4회분
○ 기출의 형태 & 논리적 유사성을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각도의 100% 창작 문항 수록
○ 개정 교육과정이 보여주는 방향성을 담아낸 자료 해석 문항, 기출 논리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킬러 문항 출제
○ 합리적인 소재와 난이도로 구성하여 어느 시기에 풀어도 적합하게 제작
○ 4회분의 주요문항 복습용 N제 추가 수록
◆ SYNOPSIS : 개요
기출 문항은 수능 생명과학Ⅱ 공부의 기본입니다. 생명과학Ⅱ에서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은 반드시 기출 문항을 반복해서 학습해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 반복 학습은 수험생에게 기출 문항의 잘 설계된 논리보다는 기출 문항의 답만을 주지시킵니다. 이에 UAA&DCAF는 이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기출 문항을 학습하는 큰 틀, 즉 개요(SYNOPSIS)를 제시합니다. SYNOPSIS를 통해 수험생들은 기출 문항과는 다른 형태 속에서도 기출 문항의 본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과거, 현재, 미래를 꿰뚫는.
기출 문항은 생명과학Ⅱ의 과거와 현재를 담고 있습니다. 개정 교육과정 이전의 기출 문항은 현 교육과정에 맞지 않거나, 최근의 출제 경향을 벗어나는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개정 교육과정 이후의 기출 문항은 양이 너무 적어 이것만으로 실제 수능을 대비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SYNOPSIS는 개정 이전 문항들의 핵심을 담고, 개정 이후 문항들이 수험생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분석하여 평가원이 앞으로 보여줄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 기출과 실전 모의고사 사이, 그 간극의 해소.
수능에는 과거 기출과 동일한 유형만 출제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에 수험생들은 시중의 N제나 실전 모의고사로 수능을 대비하지만, 새로운 문항 앞에서는 기출을 학습할 때 배웠던 논리를 쉽사리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SYNOPSIS는 새로운 문항 속에서도 기출의 idea를 떠올릴 수 있도록, 평가원의 시험과 실전 모의고사 사이의 간극을 채울 수 있도록, 과거 기출 공부에 대한 완성도뿐 아니라 본인의 약점까지 점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Noise Cancelling : 편집도, 과학적 오류도, 재질도.
그래도 “과학”이기 때문에, 생명과학Ⅱ에서는 전공자의 시선이 부족하다면 결코 완벽한 문항이 완성되기 어렵습니다. 교과서 밖의 시선을 감안하여 출제할 수 없는 내용, 교과서 내에서는 한정된 범위로 다뤄야 할 내용 등 생각 외의 잡음은 문제를 풀 때 찝찝함과 불필요한 사고를 안겨줍니다. 과학적 오류에 대한 개선을 위해 문제들을 오랜 기간 다양한 관점으로 전공자의 시선에서 감수하며 한 톨의 noise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이 완성된 컨텐츠는 가장 평가원스러운 편집과 종이 재질과 만나 수능날의 현장을 그대로 예고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