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의 명절과 축제로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각 나라의 역사, 문화, 생활 모습을 살펴보아요!
《우리는 기쁠 때 삼바 춤을 춰》에서는 총 15개의 세계 명절과 세계 축제를 소개해요. 브라질의 사육제 ‘리우 카니발’, 일본의 여자아이의 날 ‘히나마쓰리’, 아일랜드의 분장 축제 ‘핼러윈’, 페루의 태양 축제 ‘인티 라이미’, 인도의 빛의 축제 ‘디왈리’, 멕시코의 죽은 자들의 날 ‘디아 데 무에르토스’, 미국의 추수 감사절 ‘땡스기빙 데이’ 등 특징이 모두 다른 명절과 축제를 알아보지요. 한 번쯤은 유령이나 드라큘라 분장을 해 보았을 핼러윈과 애니메이션 〈코코〉의 배경이 되었던 죽은 자들의 날처럼 우리에게 잘 알려진 날과 조금은 생소한 날을 함께 다루었어요. 평소 알고 있었던 날은 더 깊이 들여다보고, 몰랐던 날은 새롭게 알아보며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도록 말이지요.
종이 인형을 물에 띄워 놀며 전통문화를 즐기는 명절, 약 700년 전부터 시작된 고대 축제, 종교적 의미가 담긴 명절, 설탕이 들어간 달콤한 음식을 먹는 축제 등. 여러 특색을 가진 명절과 축제 모습을 통해 나라의 역사, 문화, 생활 모습 등을 알아보아요. 또 각 명절과 축제 사이에 공통점을 찾아보아도 좋아요. 나라가 달라도 대륙에 따라, 축제 의미에 따라 비슷한 특징을 갖고 있기도 하거든요.
《우리는 기쁠 때 삼바 춤을 춰》에는 명절과 축제가 무엇인지 개념을 알려 주는 페이지도 준비되어 있어요. ‘우리는 왜 명절과 축제를 즐길까?’, ‘명절은 무엇을 기념하는 날일까?’, ‘명절과 축제는 얼마나 오래됐을까?’, ‘명절과 축제를 어떻게 즐길까?’ 네 가지 질문을 통해 우리가 왜 다양한 세계 명절과 세계 축제를 알아보아야 하는지를 알려 주지요.
진짜 축제 현장에 가 있는 듯한 생생하고 화려한 그림
각 나라 친구들이 쉽고 재미있게 ‘키워드’로 들려주는 이야기
책을 쫙 펼쳐 보아요! 어느 장을 펼치든 생생하게 표현된 축제 그림을 볼 수 있어요. 페이지를 꽉 채운 그림에는 축제의 신나는 분위기, 사람들이 입은 옷, 사람들이 먹는 음식, 즐겨 하는 행동 등 각 명절과 축제의 모든 것이 풍성하게 담겨 있어요. 아, 여러분에게 이야기를 들려줄 친구도 있고요!
각 나라 친구들은 자신이 사는 곳의 유명한 명절 또는 축제를 친근한 말투로 설명해 줘요. 그래서 친한 친구에게 직접 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지요. 또 명절과 축제를 핵심 키워드 8~10개로 짧게 소개하여 주요 특징이 무엇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키워드만 살펴보아도 명절과 축제의 의미, 유래, 특징 등을 기억할 수 있게요! 키워드와 그림에 적힌 번호를 번갈아 보며, 각 키워드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더 자세히 살펴볼 수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