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한 다이어트, 일방적인 관리법은 이제 그만!
진정한 미인(美人)이 되기 위해서 나를 돌아볼 시간이 필요하다
이너 뷰티부터 식단, 운동, 생활 습관까지
평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만들어줄 특급 비책!
어느 날 문득 거울 앞에 섰다가 예전과 달라진 내 모습에 화들짝 놀랐던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주름 하나 없이 팽팽하고 보드라웠던 피부는 푸석푸석 말라만 가고, 여기저기 붙은 군살로 인해 제대로 된 라인이라고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다. 불현듯 느낀 위기감에 나름대로 관리에 힘을 쏟아 보지만, 그것도 잠시뿐. 조금만 방심하면 예전으로 돌아가는 것은 물론이요, 단기간에 무리한 방식을 사용해서 그런지 오히려 건강만 더 안 좋아지기 일쑤다.
그런 이들에게 한 줄기 빛처럼 찾아온 것이 바로 《민혜연의 가인 비책》이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혜연 원장의 첫 번째 책으로 1년 365일 숨 쉬듯 아름다워질 수 있는 방법을 상세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그녀가 특히 주목한 것은 바로 생활 습관! 바른 생활 습관이 내면을 건강하게 채우고, 비로소 외면으로 표출되며 아름다움을 완성한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간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피부와 눈의 공막(흰자)에 황달이 생기거나 가려움증이 심해진다. 당뇨가 있는 사람은 피부가 매우 건조하고 가려움증을 느끼며 목뒤나 겨드랑이, 팔 안쪽 등에 색소침착이 발생한다. 또한, 피부가 두껍고 울퉁불퉁해지며 주름이 심하게 지기도 한다. 장이 좀 안 좋거나 배변 상태만 좋지 않아도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처럼 내면이 건강하지 않으면 겉으로 나타나는 아름다움 역시 점점 더 그 빛을 잃게 되고 만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아름다워지도록 노력하려면 속부터 건강하게 바뀌는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민혜연의 가인 비책》은 이를 위해 총 4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특별한 비책을 제시한다. 첫 번째 비책은 바로 ‘이너 뷰티’다. 본격적인 생활 습관 개선을 하기 전 불필요한 것을 비워내고, 필요한 것을 채워야 하는 이들을 위해 디톡스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실제 시행할 수 있는 디톡스 방법, 몸속 부족한 영양소를 가득 채우는 노하우를 꼼꼼하게 소개한다.
두 번째 비책은 바로 ‘식단’이다. 우리 몸의 주된 에너지원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부족함 없이, 또는 너무 과하지 않게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민혜연 원장은 3대 영양소를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은 물론이거니와 가짜 배고픔과 탄수화물 중독, 야식증후군에서 벗어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여기에 요즘 가장 핫한 케토제닉 다이어트와 건강한 식재료에 대한 정보까지 가득 들어있어 세심함을 더했다.
세 번째 비책은 ‘운동’이다. 아름다운 몸매와 더불어 건강한 신체를 원한다면 운동은 필수다. 하지만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운동을 해야 할지 몰라 방황하는 이들이 많다. 그런 이들을 위해 내 몸에 맞는 운동 타이밍, 운동 방식에 대해 논하고 홈 트레이닝으로 가능한 부위별 운동법까지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한다.
마지막 비책은 ‘수면, 물, 그리고 홈 케어’에 대한 모든 것이다. 사소한 습관들이 모이고 모여 내일의 나를 만드는 법! 건강과 아름다움의 기본이 되는 수면법과 물 마시는 법, 누구나 쉽게 집에서도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홈 케어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이처럼 《민혜연의 가인 비책》은 올바른 생활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우며 내면의 건강함을 채우고 비로소 외면의 아름다움으로까지 이끌어내는 책이다. 오늘보다 내일 더 나은 나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민혜연의 가인 비책》을 읽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