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언론사가 인정한 ‘청약의 신’ 아임해피의 족집게 수업 ★★★
★★★ 채널A 〈서민갑부〉 화제의 ‘내 집 마련’ 멘토 ★★★
★★★ 2023-2024 서울·수도권 분양예정단지 리스트 공개 ★★★
★★★ 국내 최초 서울 분양권 전매 가능 단지 리스트 수록 ★★★
★★★ 한정판 특별부록! 아임해피가 찍어주는
서울·수도권 미래교통망X분양예정단지(약 60p 분량) & 비밀특강 ★★★
“1순위 조건부터 가점 계산, 경쟁률 예측,
까다롭고 어려운 대출 및 프리미엄 분석까지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_핵심만 알기 쉽게, 족집게 과외처럼 딱딱 짚어주는 단기 속성 강의
“인터넷을 검색하면 청약에 관한 여러 내용이 나오긴 하지만, 단편적으로 접근한 자투리 정보가 흩어져 있어서 오히려 더 헷갈리게 만듭니다. 이 책을 쓰게 된 건 바로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이 책은 대한민국 성인 대부분이 가지고는 있지만, ‘장롱면허’처럼 묵혀둔 청약통장을 ‘황금통장’으로 만들어줄 비법이 모두 들어 있다.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이라는 아파트 구분법부터, 특별공급의 종류와 일반공급, 당첨권에 들기 위한 ‘1순위 자격 조건’ 만드는 법, 현재 나의 가점 계산해보는 법, 입주자 모집공고문 보는 법까지 일명 ‘청포자(청약을 포기한 사람)’들을 위한 기초적인 지식을 중학생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했다. 여기에 청약 시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전매제한’과 ‘당해 개념’, ‘재당첨 제한’, 부동산 좀 안다고 하는 사람들도 어려워하는 ‘대출과 세금’까지 족집게 과외 선생님처럼 핵심만 알기 쉽게 담아냈다.
“지금 당장 집을 사지 않더라도, 언제 써먹을지 몰라도, 청약 지식을 알아두면 미리 준비할 수 있고 기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청약을 공부하고 분양시장을 들여다보는 것과 그러지 않고 무작정 뛰어드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공부를 하면 아파트 분양가와 청약 경쟁률이 얼마나 중요한 부동산 지표가 되는지도 함께 알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백미는 바뀐 정책에 발맞춰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 등 최근 분양단지를 분석한 최신 데이터와, 낮은 가점으로도 완벽한 전략을 세워 청약에 당첨된 사람들의 생생한 사례들이다. 무엇보다 ‘프리미엄이 붙는 아파트를 고르는 핵심 전략 4가지’를 서술해 미분양, 고분양가의 공포에서도 ‘반드시 오를 만한 단지’를 솎아내는 안목과 향후 프리미엄이 얼마나 붙을지 예상해보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과거에 주목받지 못했지만 이후에 대장 아파트로 거듭난 단지들을 분석하는 ‘B급 전략’도 제시했다. 책에 나오는 다양한 유형의 당첨 사례는 당신 역시 청약에 당첨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불어넣어줄 것이다.
“집이 없어도, 집이 있어도
새 아파트 절대 포기하지 마라!”_잔여세대 분양권, 입주권 등 다주택자도 ‘당첨’의 기쁨을 누리는 전략!
이제 다주택자도 청약의 수혜자가 될 수 있다. 달라진 청약 제도는 거주하는 지역에 상관없이, 주택 보유 여부에 상관없이, 심지어는 청약통장이 없는 사람에게까지도 이른바 서울 분양권을 ‘줍줍(줍고 줍는다)’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주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역대 자신이 ‘줍줍’으로 당첨된 서울·수도권 아파트 리스트를 거침없이 공개하며, 다주택자인 자신도 지금까지 당첨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다주택자에게는 ‘최후의 규제’나 다름없던 ‘전매제한 완화’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며 국내 최초로 ‘서울 분양권 전매 가능 단지 리스트’를 수록해 새 아파트에 목말라 있던 1주택자와 다주택자들에게 가장 유용하고 직접적인 당첨 전략과 매수 포인트를 선사한다.
“바뀐 정책을 하나씩 찬찬히 뜯어보고 내 상황에 대입해 보면 반드시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추첨제가 확대돼 가점이 낮은 무주택자에게 기회가 찾아온 것처럼, 1주택자에게는 주택 처분 의무가 사라졌고, 다주택자에게는 ‘줍줍’으로 불리는 무순위 청약 규제가 대폭 완화되었죠. 한동안 높은 문턱을 넘지 못하고 포기해야 했던 청약의 기회가 활짝 열렸습니다.”
지금껏 ‘청약’이 어렵고 복잡하다는 이유로 수십 년간 부어온 소중한 청약통장을 묵혀만 두고 있었는가? 청약통장에 가입하긴 했지만 도통 어떻게 쓰는지 몰라 비과세 적금으로만 생각하고 있었는가? 청약 당첨은 그저 ‘운빨’이라며 남의 일처럼 여기고 있었는가?
그렇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보기 바란다. 수천만 원을 주고도 못 살 당신의 청약통장 활용법부터, 경쟁률 낮은 평형만을 쏙쏙 골라 당첨 확률을 높이는 비법, 여기에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의 핵심 노하우와 10년 후 미래를 통찰할 수 있는 시각까지, 마치 『손자병법』에 버금가는 최고의 부동산 전략서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