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만 구독자, 조회수 6억 5천만 회!
대한민국 대표 희귀동물 전문 유튜버
‘정브르’의 곤충, 양서류, 파충류 생태도감
★만천곤충박물관장, 에그박사, 주노준호 추천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타란툴라, 전갈, 지네를
잘 키우고 싶은 어린이를 위한 생태 도감
《정브르가 알려주는 곤충 체험 백과》
숲의 제왕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알록달록 색이 화려한 타란툴라, 사냥의 명수 전갈, 다리 부자 지네와 노래기까지! 신기한 곤충과 절지동물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는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고, 거미는 왜 곤충이 아닌 절지동물인지 알 수 있어요. 아마존 왕지네, 장수잠자리, 맨티스 쉬림프, 바티노무스 기간테우스 등 신기하고 특이한 생물도 만나 보세요. 신기하고 재미난 동물 이야기가 가득하지요.
‘특집! 신기한 곤충 · 절지동물’에서 헤라클레스 왕장수풍뎅이, 로젠버기 황금사슴벌레처럼 멋진 곤충을 만나는 것은 물론 ‘재미있는 곤충 · 절지동물 퀴즈’ 활동지에서는 한살이를 연결해 보고, 퀴즈를 맞히며 동물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도 있어요. 또 정브르만의 곤충 채집 방법, 표본 만드는 법, 사육 팁,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 줍니다. 책을 차근차근 읽다 보면 생물 친구들의 다양한 매력은 물론 살아 있는 생명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개구리, 팩맨, 두꺼비, 도롱뇽을
잘 키우고 싶은 어린이를 위한 생태 도감
《정브르가 알려주는 양서류 체험 백과》
개구리, 두꺼비, 도롱뇽은 예부터 자주 보고 가깝게 지내는 동물이었어요. 여름이면 계곡으로 놀러 가서 개구리 알도 보고 도롱뇽 알도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기후 변화와 개발에 따른 서식지 파괴로 보기 어려워졌어요. 하지만 전 세계에 사는 다양한 양서류들이 수입되면서 집에서 키우는 사람도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물론 양서류는 물과 가까운 동물이라서 키우는 일이 쉽진 않아요. 하지만 정브르와 함께라면 건강하게 키워 낼 수 있을 거예요!
빨간 눈이 매력적인 레드아이 트리 프로그, 누구보다 화려한 무늬를 뽐내는 오네이트 팩맨, 도롱뇽계의 호랑이 타이거 살라만다까지 신기하고 특이한 양서류를 만나요! 세상에서 가장 알을 많이 낳은 두꺼비로 기네스에 오른 마린 토드, 멸종 위기에 처해 지폐에 그림이 들어가게 된 아홀로틀의 사연까지 재미난 생물의 이야기도 가득하지요. ‘알쏭달쏭 생물 퀴즈’를 풀면서 동물의 한살이를 완성하고 특징을 맞혀 보세요.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생물 지식을 담았습니다. ‘신기한 양서류 이름 맞히기 카드’도 꼭 활용해 보세요! 사진으로 이름을 맞히며 재미있게 생물의 특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신기한 양서류의 세계로 안내해 줄게요. 책을 다 읽고 나면 양서류 박사가 되어 있을 거예요!
도마뱀, 카멜레온, 뱀, 거북이를
잘 키우고 싶은 어린이를 위한 생태 도감
《정브르가 알려주는 파충류 체험 백과》
알록달록 무늬가 화려한 레오파드 게코부터 폭풍 성장을 보여 주는 파슨 카멜레온, 손바닥에 쏙 들어오는 콘스네이크, 인기 만점 거북이 리버 쿠터 터틀까지! 신기한 파충류를 소개합니다. 파충류는 강아지나 고양이만큼 우리에게 친숙한 동물이 아니라서 키우는 방법이 많이 달라요.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기 때문에 종류에 따라 갖춰야 하는 사육장이 다양하지요. 게코 도마뱀은 나무에 붙어 살기 때문에 천장이 높은 사육장이, 사막에 사는 도마뱀에게는 낮고 넓은 사육장이 필요합니다. 동물의 습성에 맞게 사육장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장식품과 도구를 알려 줍니다. 파충류를 키우면서 꼭 알아야 하는 사육 노하우부터 동물을 키우는 친구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도 다뤘습니다.
용을 닮은 도마뱀부터 기분에 따라 피부색을 바꾸는 카멜레온, 손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뱀, 등딱지가 뾰족한 거북까지, 다양한 파충류를 QR 코드를 통해 영상으로 생생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사육장을 어떻게 꾸미는지, 먹이를 어떻게 주는지 영상을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짝짓기와 부화 등 놓치기 쉬운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동물들을 자세히 알아보는 기회가 되고, 건강하게 보살피는 데 큰 도움을 줄 거예요.
작은 친구들을 사랑으로 보살펴 주세요!
곤충(장수풍뎅이, 사슴벌레, 타란툴라, 전갈, 지네), 양서류(개구리, 팩맨, 두꺼비, 도롱뇽), 파충류(도마뱀, 카멜레온, 뱀, 거북이)까지 신기한 생물의 모습을 생동감 넘치는 사진과 QR 코드 영상으로 살펴보세요. 생물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하고 탐구하며 자연 과학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생명을 키우고 보살피는 일이란 쉽지 않아요. 열심히 공부하고 꾸준히 관심을 가져 주세요. 먹이를 주고, 보살피다 보면 생물의 다양한 매력을 느끼는 것은 물론 생명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책임감도 기를 수 있어요. 동물을 진정으로 아낀다면 잘 키울 수 있을 거예요. 사랑하는 동물과 오래오래 건강하게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유튜브에 ‘정브르’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