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ursive Call (재귀 호출)
수능 경향을 예상해서, 예상한 대로만 문제가 출제될 것이라고 마음만 다잡고 가는 학생은 대체로 망하게 됩니다. 오로지 믿을 것은, 수능이라는 공연을 향한 끊임없는 리허설(Rehearsal) 뿐. ORION ReCa는 책 이름처럼, 특정 기능을 하는 함수(문제&해설의 행동 요령)를 반복해서 볼러 와, 수능을 보기에 최적의 상태를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첫 번째 Chapter 인 ReCa는 01부터 10까지, 총 10개의 회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eCa는 고난도 문제를 회차당 1개만 배치한 10문항 N제로, 기본기를 테스트하기 좋습니다. 회차당 난이도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15분을 목표로 잡고 푸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 Chapter 인 Hi-ReCa 역시 01부터 10까지, 총 10개의 회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i-ReCa는 고난도 문제를 회차당 2개 배치한 5문항 N제로, 어려운 킬러 문제를 극복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회차당 12분을 목표로 잡고 푸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Chapter 인 Re-ReCa는 앞선 ReCa, Hi-ReCa 중 여러분이 복습할만한 문제를 선별하여, 문제 논리 및 조건이 비슷한 것들끼리 묶고, 연관된 기출 문제를 붙여서 구성하였습니다. ReCa와 Hi-ReCa 때 풀었던 문제의 해설지를 읽어보신 후, 자신의 행동 요령과 결합시키세요. 그리고 기억이 희미해질 때 즈음 Re-ReCa를 펼치세요. Re-ReCa를 풀 때, 행동 요령을 아무 노고 없이 자동으로 떠올릴 수 있다면, 이제 그 문제는 여러분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