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천만 원, 연 25%의 안정된 수익. 마치 그럴싸한 부동산 컨설팅 업체에서 하는 광고와 같다. 하지만 이 원고를 받아보는 순간, 내 생각은 완전히 달라졌다.
위 문장들은 사람들을 혹하게 하려고 만든 문장이 아니었다. 가능할 수 있는, 아니, 분명히 가능한 것이었다. 저자의 창업 과정과 이후 운영 과정을 고스란히 담은 이 책은 가히 고시원 창업의 바이블이라 말하고 싶다.
고시원 예비 창업자들을 넘어, 부동산 투자, 그리고 자영업을 시작하는 모든 사람이 꼭 봐야 할 책이라고 확신한다. 23년간 직장 생활 동안, 그리고 은퇴 이후 그가 한 업적 때문이다. 비전 수립과 성과평가시스템 구축, 조직 혁신 업무의 직장생활을 거쳐 경매, NPL, 갭투자 등을 직접 배우고 실행했으며, 공인중개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던 그가 어떻게 고시원 창업을 선택했는지가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게다가 고시원 창업 이후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입주자들에게 행한 서비스 및 입주민 관리는 저자의 오랜 세월 관록이 아니면 절대 행할 수 없는 그 무엇이기 때문이다.
안정된 사업 아이템을 찾는 사람들, 고시원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 1인 사업 및 투잡을 고려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최고의 조력자가 될 책임을 확신한다. 예비 창업자들의 모범적 안전지대로서, 월 1천만 원의 수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확실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