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없던 나만의 커피를 만나는 시간!
처음 시작하는 커피&바리스타 입문자들에게 전하는 ‘커피의 모든 것’
커피를 좋아하는 당신이 필독해야 할 홈 바리스타 바이블
〉〉〉 이런 분들께 책을 권합니다.
- 집, 캠핑장, 사무실 어디에서든 내 입맛에 맞게 커피를 골라 마시고 싶은 분
- 어떤 원두가 무슨 맛인지, 내가 원하는 커피는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은 분
- 더 저렴하게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은 분
- 커피에 대한 기본 지식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
오늘날 커피는 단순한 기호식품을 넘어 문화의 상징이자 필수품으로 진화하는 중이다. 커피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고급화되면서 대량 생산으로 획일화된 커피 전문점보다 개인 로스터리 카페들이 더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많은 사람이 더 저렴하게, 더 다양한 맛과 향의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
바야흐로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조금 더 깊고 풍부한 커피 맛을 즐기고자 하는 커피의 전성시대로 접어들었다. ‘브루잉(Brewing)’ 커피라고도 하는 홈 카페는 추출 도구를 이용해 신선한 원두와 물로 커피를 내리는 방식이다. 이러한 브루잉 혹은 홈 카페 커피는 에스프레소보다 깊고 다양한 맛과 향이 매력이다.
친절하게 알려 주는 ‘직접 커피 내리기’
홈 바리스타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더 신선한 원두로, 추출 방식의 변화에 따라 각기 다른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상세한 사진 설명과 함께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를 수록해 다양한 추출 방법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커피 레시피도 제공하여 풍부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내게 꼭 맞는 커피 도구 찾기
커피를 내리는 데 필요한 도구는 너무 비쌀 것 같고, 사용하기 번거로울 것 같아 망설여지는가? 각자의 선호도에 맞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을 소개한다. 드리퍼, 프렌치프레스, 콜드 브루, 모카포트, 이브릭 등 낯설지만 사용하기 쉬운 나만의 도구를 찾아서 누구든 집에서 카페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커피 상식 더하기!
커피의 향미를 더 풍부하게 느끼고 싶다면 원두의 특징과 로스팅에 따른 맛의 차이 등을 따져보아야 한다. 산지별 생두의 특징과 직접 생두를 집에서 로스팅하는 방법, 커피의 역사, 재배 방식 등에 대한 소개는 매일 마시는 커피를 더 색다르게 만나게 한다. 내가 직접 고른 원두로 그때그때 갈아서 마시는 커피가 당신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