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의 내용
책으로 구성된 단어들은 서로 상관관계에 있는 과학[science], 인류역사[history], 인물[people], 건축[architecture], 음악[music], 미술[art], 문학[literature], 컴퓨터[computer], 영화[picture], 기자재[equipment], 사진[photo], 필름 페스티벌[festival], 교육[education], 일반[general] 그리고 애니메이션[animation] 등, 15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책은 단어 하나하나를 사실에 의거해 풀어 썼으며, 내용의 형태와 원리적인 것을 기술했습니다. 포괄적으로 세밀한 주석을 달아 주변 단어를 인용하도록 넣었습니다. 우주의 순리에 관해서, 많은 우주인을 희생시킨 인간의 끊임없는 우주개척에 관해서, 우리가 살아온 문명에 관해서, 지구인들의 빛나는 그들의 창의성에 관해서, 멸종되어가는 지구의 생물에 관해서, 100여 년 동안 인간에게 환희의 즐거움을 주며 문학적 예술적 감각을 성장시킨 영화예술에 관해서 주력해 썼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창작가들의 두뇌를 깨우기 위해, 목적은 상상력을 위한 창의적 에너지(Energy)를 주기위해서 입니다. 예술창작의 궁극적 목적은 선택된 작가의 주제를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려는 것입니다.
또한 책은 특히, 애니메이션 제작 기본원리를 정례화 할 수 있게 기능과 기술을 설명했습니다. 초자연으로부터 인간들이 만들어낸 위대한 예술품들은 인간들이 고심한 흔적들을 선별하여 책으로 꾸민 것 들입니다. 20세기는 우리 인류가 이룬 최고 그리고 최대를 구가(Glorification)한 100년이었습니다.
이 책은 인류가 살아오면서 어디서, 언제, 무엇을 위하여 왜, 어떻게 노력해 왔는지를 읽을 수 있으며, 그리고 다가오고 있는 미래는 우리들 각자마다 상상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21세기는 인간이 살아온 아날로그 문명으로부터 갑자기 과학문명시대로 돌입한 디지털 초기시대입니다. Yes 아니면 NO의 선택시대에 들어 선 것이지요. 거리에는 곧 AI가 사람들 속에 섞여 다니며 여기저기서 사랑을 나누는 모습을 보게 되거나, 그 목적만을 행하는 인간보다 더 차가운 모습을 보게 될지도 몰라요. 마음 것 상상해 봐요.
저자 넬슨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