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의 보물-특징〉
# 똥똥구리의 명성이 우주까지 닿았다! 이번 의뢰인은 외! 계! 인!
고대 도시에서 펼쳐지는 똥똥구리의 뜨끈뜨끈하고 반짝반짝하고 구릿한 모험!
가장무도회를 즐기던 똥똥구리 탐정에게 외계인 복장을 한 사람이 스르르 다가온다. 그러더니 자신이 고향별로 돌아가는 데 필요한 보물을 찾아 달라고 부탁한다. 고장 난 비행접시를 고치려면 에너지를 내는 보물이 필요하다고. 스핑크스 오른발 아래, 고대 신전의 두 번째 기둥, 피라미드 속 보물방에 가서 얻은 단서를 퍼즐처럼 맞추면 보물을 찾을 수 있다나? 미워할 수 없는 방해꾼 도굴범들과 함께, 드넓은 사막의 고대 도시에서 똥똥구리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만나 보자.
# 무시무시한 수호신을 피해, 세 가지 단서를 찾아 퍼즐처럼 맞춰라!
맛있는 똥냄새가 솔솔 풍기더라도 절! 대! 집! 중!
똥똥구리는 외계인이 알려 준 세 가지 장소로 향한다. 스핑크스 오른발 아래를 파 보니 종이쪽지가 있고, 거기에 있는 낱말 퀴즈를 풀어 첫 번째 단서를 얻어낸다. 고대 신전의 두 번째 기둥에서는 기둥에서 떨어져 나간 조각을 찾아 두 번째 단서를 알아낸다. 피라미드에서는 단서가 있는 보물방까지 미로를 찾아 들어가고, 벽화 그림을 해석하여 세 번째 단서를 찾아낸다. 똥똥구리는 찾아낸 세 가지 단서로 외계인의 보물을 찾아낼 수 있을까?
장소마다 나타나는 무시무시한 수호신 스핑크스·전갈·미라와의 대결, 고대 보물을 노리고 똥똥구리를 뒤따라 보물방에 들어온 도굴범들과의 우여곡절은 또 다른 재미이다. 위기의 순간 현장에 있는 따끈따끈한 재료로 순식간에 황금 똥 폭탄을 만들어 내는 소똥구리 탐정의 놀라운 능력도 맛보자.
[시리즈 특징]
# 미션, 1년 안에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라!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의 정체는 말똥구리와 소똥구리이다. 이들이 탐정이 되어 사방팔방 뛰어다니는 이유는 단 한 가지! 옥황상제가 1년 안에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면, 똥똥구리의 소원대로 영원히 사람으로 살 수 있게 해 준다고 했기 때문이다.
# 들어는 봤나? 변신 탐정!
똥똥구리는 똥을 얹은 듯한 헤어스타일이 범상치 않다. 소똥구리 탐정은 똥에 대한 지식을 총동원하여 똥 폭탄을 제조하고, 말똥구리 탐정은 똥 굴리기로 단련된 다리로 멋진 발차기를 날린다. ‘변신 탐정’이란 설정은 이야기를 더해 갈수록 재미있는 역할을 한다.
# 우린 쌍둥이, 둘이서 해결한다고!
똥똥구리는 똥부심으로 똘똘 뭉친 쌍둥이 남매이다. 최고의 똥 폭탄 기술자 소똥구리는 차분한 성격과 뛰어난 관찰력으로 사건을 풀어 가고, 최고의 발차기 선수 말똥구리는 엉뚱한 상상력으로 추리에 보탬이 된다. 둘이 함께라면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건 시간문제라고!
# 숨은그림찾기·수수께끼 풀며 추리력과 관찰력이 쑥쑥
이 책을 읽으면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와 함께 암호를 풀고, 미로를 빠져나가고, 범인을 추리하고, 주요 단서를 찾아내는 등 여러 가지 미션을 풀어 볼 수 있다. 미션을 하나씩 해결해 가다 보면 금세 한 권을 뚝딱 읽게 되어, 독서에 흥미가 없는 어린이들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만화풍의 그림과 구성은 그림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재미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