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음악을 담당하는 목사로서, 찬양으로 봉사하는 성도님들에게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게 할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였습니다. 이에 2023년 사순절을 앞두고 작년에 작업한 사순절 묵상찬양을 기초 삼아, 이번에는 캘리그라피를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제작하는 하늘물고기 팀과 합작하여 “40일 묵상찬양” 책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저를 포함한 여러 예배인도자(강득만, 권영목, 김정선, 손창민, 안길함, 이창호, 주수미, 한재윤)와 예배자(곽유숙, 김수진, 김은채, 류하은, 박선하, 서현숙, 이다윤, 전민영)가 목소리로 참여해 주었으며, 사랑하는 아내 이은아와 함께 편곡하며 음원을 제작하였고, “워십리더를 위한 교회력 이야기”를 집필하신 여정훈 선생님이 퇴고로 도움을 주셨습니다. 책이 나올 수 있도록 마음을 같이 해준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총 40곡이라는 곡을 작곡하고 음원을 제작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말씀을 묵상하면서 작곡하는 매 순간이 하나님을 깊게 만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제작할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 올려드립니다.
이 책은 교회음악을 사랑하고 누구보다도 찬양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기도하는 묵상집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제작된 책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삶은 예배자에게 가장 필요한 삶입니다. 이 책의 말씀이미지와 찬양이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묵상찬양은 특별히 그리스도의 삶, 그리스도인의 시작, 아버지의 은혜와 사랑, 그리스도의 삶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40일간 지속해서 묵상을 이어 나가는 책입니다. 가능하다면 주일을 제외한 사순절 기간에 예배팀과 함께 묵상하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