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실제 사례, 제대로 살아있는 노하우만 담았다!
이 책은 부동산의 방향성이나 비전을 담은 추상적인 내용을 담지 않았다. 그보다 지방 소액 경매투자에 대한 정확한 맥을 짚어주는 데 핵심이 있다.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을 만큼 현실적이고 생생한 노하우만 담았다. 1,000만원 소액 투자자라면 어떤 부동산을 골라야 하는지, 입찰가는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어떻게 다음 투자를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알려준다.
6개월에 하나씩 매도, 부동산 단기투자 방법 10가지
엠제이가 12년간 입찰한 물건만 35,000여 건. 그중에 3,000건을 낙찰받았고 90%를 매도했다. 그의 놀라운 기록은 부동산 시장의 상승하락과 관계없이 어떤 시장에서도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급등한 가격, 부담스러운 취득세, 막혀버린 대출 등 불리한 투자 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수익모델임을 증명한다. 책은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된다. 소액으로 시작하는 단기투자/무피투자/플피투자 부동산 경매 전략 방법을 알려준 다음 규제를 이용하는 역발상 투자, 인구가 적은 소도시 투자 노하우, 종목별/지역별 투자 다양화 등 다양하게 단기투자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방대하게 다룬다.
나홀로아파트/썩은 빌라/부도난 오피스텔을 팔아내는 독보적인 노하우
그의 방법이 특별한 이유는 남들이 하지 않는 물건을 낙찰받아 어떻게든 팔아내 수익을 내기 때문이다. 그가 12년간 나홀로아파트, 30년 된 구축아파트, 썩은 빌라, 부도난 건축사의 오피스텔 등을 낙찰받고 매도하며 터득한 투자법은 정말 독보적이다. 그중에서도 나홀로아파트와 빌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은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엠제이만의 노하우다. 개별 부동산의 특징과 단점 제대로 알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야 어떤 지역, 어떤 상황에서도 매도할 수 있다. 수익화 방법과 투자했던 사례들은 책에 100% 공개했다.
지방 소액 경매투자로 월 2억원 벌기
엠제이는 꾸준한 수익을 내는 데 중요한 포인트를 ‘안전’과 ‘연속성’에 둔다. 연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기 위해서 저평가된 지역에 선진입해 단기투자를 완성하거나, 내 돈이 들지 않게 플피로 세팅해 중기 혹은 장기로 투자한다. 그러려면 전국 모든 도시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인데, 경상도/강원도/충청도/제주도 등 대도시뿐 아니라 창원, 거제, 양산, 청주 등의 다양한 지방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실었다.
욕심을 버리고, 많이, 꾸준히 입찰해야 한다
저자는 경매로 저렴하게 낙찰받는 순간 수익을 확정할 수 있다고 한다. 낙찰 전에 이미 수요조사와 매도 가능성을 확인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매도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이를 위해서는 입찰의 수를 늘리고 낙찰 자체에 욕심을 부려 입찰가를 높여서는 안 된다. 그가 500만원으로 시작해 100억 자산을 이루기까지 실천한 원칙, 투자 마인드, 루틴 등은 자산을 점핑시키고 싶은 투자자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부분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