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쉽고 간편한 두뇌 건강 지킴이 ‘가로세로 낱말퀴즈’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한 뇌 자극 어휘 퀴즈책!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65세 이상 노인 27.8%가 경도인지장애라고 한다. 경도인지장애는 건망증과 치매의 중간단계로, 동일 나이대에 비해 인지기능 특히 기억력이 떨어진 상태를 말한다. 경도인지장애가 심해지면 치매로 진행되는데, 현재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이 치매를 앓고 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나이를 먹을수록 알고 있던 어휘를 잊어버리거나 상대의 말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언어능력의 저하를 경험하면서 뇌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다. 하지만 몸 건강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은 모두가 잘 알고 있지만, 뇌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가 부족하다. 그렇다면 뇌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 젊어지는 뇌를 만들기 위해 평소에 무엇을 해야 할까? 뇌를 젊게 하려면 뇌세포를 계속 자극해야 한다. 매일 반복되는 집안일, 늘 쓰던 단어만 사용하는 가족 간의 일상적인 대화, 결말이 뻔한 내용의 드라마를 보는 것으로는 큰 자극이 되지 않는다. 많은 연구논문에서도 밝히고 있듯, 뇌 건강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관계 맺기,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 읽고 쓰기, 손 운동 등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놀이와 학습이 결합한 ‘가로세로 낱말퀴즈’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으면서 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문제를 풀어가면서 잊었던 단어를 떠올리고, 몰랐던 어휘를 익히게 될 뿐 아니라, 글씨를 쓰면서 손을 움직이기 때문에 장기기억에 도움을 주고 좌뇌와 우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가로세로 낱말퀴즈북인《뇌가 젊어지는 어휘력 퀴즈》은 기억력과 어휘력, 인지력과 손근육의 힘까지 향상시켜 뇌 건강을 지켜줄 것이다.
▼ 늘어나는 어휘력, 젊어지는 뇌로 만들어줄 퀴즈북의 특징!
《뇌가 젊어지는 어휘력 퀴즈》는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단어부터 사자성어, 지금 시대에 꼭 알아야 할 새로운 단어까지 다양한 어휘들도 구성해 뇌 건강과 어휘력을 모두 키울 수 있게 했다.
▣ 총 60개의 가로세로 낱말퀴즈를 5X5, 6X6, 7X7의 3단계 난이도로 구성했으며, 앞쪽은 쉽게, 뒤로 갈수록 문제 수와 난이도가 높아지도록 배치했다.
▣ 약 540개의 어휘를 국어사전식 낱말풀이가 아니라 당시의 시대와 문화, 역사와 연결된 풀이로 설명해, 교양을 쌓을 수 있게 했다.
▣ 시니어들에겐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젊은이들에겐 레트로 감성을 느끼게 해줄 7080년대 추억의 단어들을 선별했다.
▣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하는 신조어, 외래어 등 새로운 어휘들을 다양하게 수록했다.
▣ 문제를 풀기 전에 기억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질문을 하나씩 던짐으로써 재미를 더했다.
▣ 딱딱한 학습서가 아니라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책으로 만들었다.
▣ 시니어들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글자 크기와 여백 등을 고려해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