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억 원 이상의 거대 규모,
IP 확장이 무궁무진한 웹소설
여러분도 대박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2010년대 초 200억 원 미만에서 시작했던 웹소설의 시장 규모는 현재 6000억 원을 돌파하며 거대한 성장을 이륙했습니다. 잘 쓴 웹소설 하나로 웹툰, 드라마, 영화가 제작되고 나아가 해외 판매까지 이어지며 웹소설로 평생 밥 먹고 살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 책은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많은 관심을 받는 웹소설에 대한 안내서입니다. 웹소설 창작의 기본 개념부터 네이버, 카카오 등 유명 플랫폼 데뷔 방법까지 웹소설만의 ‘성공 공식’과 ‘킬링 포인트’를 학습해 계약 작가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을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또한, 신인 작가라면 쉽게 놓칠 수 있는 인세 정산, 계약서 사항까지 빠짐없이 담아 웹소설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꼼꼼히 챙길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비전공자도 대박 작가로 만드는 웹소설 성공 전략
웹소설은 글을 잘 쓴다고 성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웹소설의 비밀 코드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이 책은 흥행을 부르는 클리셰 활용법부터 돈 되는 세계관 설정 방법까지 성공한 웹소설의 숨겨진 공통점과 비법을 친절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의 과정을 따라 차근차근 습작하다 보면 웹소설 시장 안에서 경쟁력 있는 나만의 작품이 뚝딱 완성되어 있을 겁니다.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피아 등 오프라인 아카데미에서 웹소설 일타 강사로 활약하며 만난 예비 작가들의 고충과 저자의 경험담을 정리해 스페셜 페이지로 모아봤습니다. 본문에서 미처 말하지 못한 웹소설의 이모저모와 작가로 오래 살아남는 팁을 가감 없이 공유해 작가의 꿈을 가진 모든 분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성공 가도를 달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