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베르트식 시간관리의 최종 목표는 ‘저녁이 있는 삶’
100만 부 넘게 팔린 인생정리법, 최신 개정 워크북
자이베르트 박사가 제안하는 시간관리의 핵심은 ‘나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분과 초 단위로 피곤하게 살라는 것이 아니라 1) 주어진 시간 안에 중요하고 놓쳐서는 안 되는 일들을 할 수 있게 하고, 2)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여가시간을 만들 수 있게 한다.
이 책은 1984년 출간 이후 전 세계에서 100만 부 넘게 팔려왔다. 400쪽이 넘는 초판본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으나 최신 개정을 통해 100쪽짜리 워크북으로 재탄생하여 가장 효율적이고 쉽게 적용 가능한 요점만을 다뤘다. 이 파격적인 개정은 “시간관리법을 익히는 데도 너무 많은 시간을 쓸 필요가 없다”는 자이베르트의 지론에서 비롯된 것이다. 또한 각 이론마다 직접 기록하며 연습해볼 수 있는 활동과 셀프테스트 페이지를 덧붙여 독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레 실생활 활용법을 습득하게 만들었다.
이제는, 우리가 놓쳐온 것들을 회복할 시간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일은 가장 현명한 인생 정리법이다. 돌이켜보면 생각나지도 않는 자잘한 것들에 돈을 쓰느라 제대로 돈을 모으지 못한 것처럼, 늘 시간이 부족한 것도 중요하지 않는 자잘한 일들에 너무 많은 시간을 써왔기 때문이다. 업무에 허덕이느라 삶의 균형이 깨져버렸다면, 그래서 인간관계, 취미활동 등 정작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놓쳐왔다면, 모든 것을 잠시 멈추자.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주도적인 시간관리와 회복을 위한 휴식의 가치, 삶에 대한 긍정적 견해까지 충분히 습득한 뒤, 그때 다시 시간을 쓰기 시작하자. 80%의 에너지와 시간을 쏟던 일을 20%의 에너지와 시간만으로 해낼 수 있게 될 것이다. 남은 시간에는? 해야 할 일과 하고 싶은 일의 밸런스를 되찾고, 인생에서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을 마음껏 하자!
★★★ 독일 아마존에 쏟아진 찬사들 ★★★
“내 시간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된 뒤의 느낌은 시간관리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이해하기 어렵다. 이 분야 책을 대부분 읽었지만, 가장 쉽게 시간관리 개념을 잡고 계획을 시작하기 좋은 책이다.”
“‘시간관리가 삶의 최우선순위’라는 자이베르트 박사의 말에 공감한다. 우리 삶은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니까. 시간관리 도서의 선구자 혹은 교과서 같은 책이다. 빈칸은 꼭 채워보자. ‘사람이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괴테의 말을 덧붙이고 싶다.”
“언제라도 다시 사고 싶은 책. ‘시간관리를 통한 인생 정리’의 모든 것이 심플하게 정리되어 있다. 셀프테스트와 각종 Q&A가 내용을 체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적극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