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구 대회에 꼭 나가고 말겠어!
운동 꽝 히로키의 피구 도전기
히로키는 운동을 못해요. 운동 중에서도 특히 피구를 싫어하지요. 하지만 한 달 뒤에 ‘피구 대회’가 있어 고민이에요. 반 대항전이라 혼자 빠질 수도 없으니까요. 그런데 운동도 공부도 잘 하는 친구 이케다에게 “피구 대회에 나가지 말아 달라.”는 말을 들었어요. 히로키는 피구를 못 한다고 친구에게 무시당해 속상했지요. 그래서 ‘피구 대회에 꼭 나가고 말겠다!’고 다짐해요.
히로키는 집에서 형과 함께 조깅하며 몸을 단련하고, 공을 던지는 연습을 해요. 학교에서는 이케다에게 ‘공 잘 피하는 법’을 배우지요. 공을 피하는 것도, 던지는 것도 점점 나아지는 히로키! 운동 꽝 히로키는 피구 숙제를 해내고, 피구 대회에서 반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까요?
날아오는 공이 무섭기만 하다고?
체육 시간이 즐거워지는 피구 비법 대공개!
체육 시간에 반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피구’만 한 게 없지요. 모두가 참여할 수 있고, 달리기와 공 던지기, 공 받기 등 여러 가지 활동을 같이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경쾌하고, 빠르게 진행되며, 짜릿한 긴장감이 있지요.
피구는 공을 가지고 하는 운동이에요. 그래서 ‘공’을 무서워하는 친구들에게는 하나도 재미가 없는 운동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공을 던지거나 받고, 날아오는 공을 피할 줄 안다면 피구보다 재미있는 운동은 없답니다.
공이 무서웠던 히로키를 위해 이케다와 형이 나섰어요. 매일매일, 꾸준히 한 달 동안 두 가지 연습을 했지요.
첫 번째, 공 잘 피하는 방법 배우기
두 번째, 공 잘 던지는 방법 배우기
이 연습으로 히로키는 조금씩 변했어요. 날아오는 공이 무서워 등을 돌렸던 히로키는 공을 잘 피하고 공격도 할 줄 아는 피구 에이스가 된답니다. 피구를 즐기며 용기와 자신감까지 생긴 히로키의 비법이 궁금한가요? 그렇다면 『피구 숙제』를 읽어 보세요.
어린이의 몸과 마음을 성장시키는
정답 없는 일상의 숙제들!
어린이에게는 어린이만의 숙제가 있습니다. 어쩌면 어른의 것보다 난해하고, 많을 수 있지요. 처음 푸는 문제가 가장 어렵듯, 일상에서 수많은 ‘처음’을 맞닥뜨려야 하는 어린이에게는 하루하루가 숙제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운동도, 합창도, 친구와 하는 화해도 말이지요.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는 일상의 숙제를 받아 든 어린이의 고민을 섬세하게 그려 낸 성장 동화입니다.
모든 숙제를 완벽하게 해낼 필요는 없습니다. 마음의 성장을 위해 푸는 일상의 숙제들은 정답도 없답니다. 어른도 약간의 조언만 해 줄 뿐, 숙제의 답을 고민해야 하는 건 어린이 자신입니다. 저마다 다른 답을 찾을 수도 있겠지요. 그러니 줄넘기를 넘지 못해 놀림 받더라도 계속 발을 구르고, 넘어지더라도 달려 보고, 공이 무섭더라도 겁먹지 말고 당당하게 공을 바라보세요. 포기하면 아깝잖아요. 조금만 더 하면 내가 꿈꾸던 조금 더 멋진 내가 되어 있을 거예요. 힘내서 연습해 봅시다! 다음번엔 더 멋있게 숙제를 끝낼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