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식에서 1학년을 마치는 날까지
초등 1학년 전체 과정을 호랑이 샘이랑 직접 체험해 봐요!
입학을 앞둔 어린이들은 드디어 학교에 가게 되었다고 두근두근 기대가 가득하지요.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학교에 대한 두려움으로 마음이 콩닥거리기도 해요. 이렇게 기대 반 두려움 반으로 학교생활의 첫발을 내딛게 될 예비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EBS 교육방송에서 호랑이 선생님으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선희 선생님이 1학년 학교생활의 모든 것을 재미나게 알차게 꼼꼼하게 알려 줍니다. 학교에 왜 가는지부터 학교에 가면 어디서 어떻게 생활하는지와 같은 학교에 대한 기본 정보와 함께 입학식이 열리는 3월부터 1학년 과정이 끝나는 이듬해 2월까지, 월별로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꼼꼼히 챙겨 줍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은 학교에 대한 두려움을 훌훌 털고, 자신감 가득한 마음으로 건강하게 안전하게 똑똑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첫 학교생활을 잘 해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선생님의 존중과 사랑을 듬뿍 느끼며,
학교에 대한 두려움은 사라지고 자신감과 기대감이 차올라요!
초등학교 1학년 학교생활은 첫 학교생활이자 아이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엄청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잘하고 싶고 그만큼 걱정도 많지요. 그럼 어떻게 하면 학교생활을 건강하게 안전하게 똑똑하게 잘할 수 있을까요? 《호랑이 샘이랑 미리 1학년》에서는 책가방 챙기기부터, 자기소개 하는 법, 그림일기 쓰는 방법, 공부 습관 만들기 등 학교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꼼꼼하게 알차게 알려 줍니다. 또한, 선생님이 사랑과 존중으로 응원하고 있음을 마음으로 듬뿍 느끼며,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기대감이 차오르게 하지요. 그리고 아이만큼 우리 아이의 첫 학교생활이 걱정되는 학부모들을 위해 호랑이 샘이 챙겨 주는 ‘학부모를 위한 호랑이 샘의 꼼꼼팁’은 학부모들에게 큰 힘이 되어 줄 거예요.
초등 1학년 수학 과정을
코알라 샘이랑 직접 체험해 봐요!
입학을 앞둔 어린이들은 드디어 학교에 간다며 신이 나서 한껏 들뜹니다. 하지만 마음 한편으로는 학교라는 낯선 곳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학교생활도 학교 공부도 잘할 수 있을지 걱정이 밀려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초등 수학 전문가인 코알라 이정 선생님이 수학을 통해 학교생활까지 잘할 방법을 쉽고 재미나게 알려 줍니다. ‘물고기를 주지 말고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라’라는 말이 있듯 단순히 수학 문제 풀이 방법을 알려 주는 것이 아니라, 우선 수학이 무엇인지, 왜 우리가 수학을 배워야 하는지 등 수학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시작으로 초등 1학년 수학 과정 전체를 체험하게 해 줍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수학이 단순히 교과서 속에 또는 시험을 풀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과 얼마나 가까이 밀착되어 있는지 깨달으면서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수학에 대한 흥미는 아이들이 수학 공부를 하는 데 그 어떤 것보다 큰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수학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퐁퐁 솟아나요!
수학은 결코 쉬운 과목이 아닙니다. 수학은 추상화된 개념으로 되어 있고, 지속적으로 생각하게 해서 생각하는 힘과 크기를 키우게 하는 학문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학은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더더욱 필요한 과목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쉽지 않은 수학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그 시작은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는 것입니다. 《코알라 샘이랑 미리 1학년 수학》은 이제 막 수학 학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수학이 얼마나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지를 알려 주면서 교과서나 시험지 속 수학이 아닌 삶의 한 부분으로 인식하게 합니다. 그래서 수학에 대한 거리감을 자연스럽게 줄여 줌과 동시에 흥미와 관심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그런 다음 구체적으로 초등 1학년 수학 전체 과정을 코알라 샘과 하나하나 짚어 가면서, 수학 학습에 대한 두려움을 자신감으로 채워 줍니다.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 자신감은 앞으로 아이들이 수학 공부를 해 나가는 데 그 무엇보다 큰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