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보다 재미있고, 수능까지 든든한 만화 고전 시가
《미리 알면 든든해 만화 고전 시가》는 국어 공부에서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고전 시가, 낯설어서 어렵고 몰라서 답답한 고전 시가를 만화로 구성한 책입니다. 교과서에 외계어처럼 실린 고전 시가를 이것만큼은, 이 정도는 알아야겠다 싶은 작품의 핵심과 정수를 지금 우리의 감각에 맞게 만화로 풀어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30년 이상 중·고등학교에서 국어와 문학을 가르친 베테랑 국어 교사 강혜원 선생님(〈청소년을 위한 이야기 한국문학사〉 저자)과 수능 언어 영역에서 1등급을 받은 송진욱 만화가가 힘을 모은 점에서 더욱 믿고 권할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에는 고대 가요, 향가, 한시, 고려 가요, 시조, 가사 등 우리 고전 시가 작품들 중 교과서 수록 핵심 작품과 수능에 자주 나온 작품이 실려 있습니다. 만화로 재미있게 쓱 읽다 보면 저절로 고전 시가의 흐름과 맥락이 잡힙니다. 옛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려 했는지, 그들이 살던 모습은 어떤 것이었는지, 그 시대의 정신은 무엇인지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 고전 시가의 핵심 내용을 쉽고 빠르게, 한눈에 읽는다
《미리 알면 든든해 만화 고전 시가》는 작품의 내용을 흥미로운 만화로 풀고, 만화칸 하단에 현대어 풀이 원문을 실어 만화를 읽으면서 작품의 내용과 의미를 바로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전 시가 원문을 현대어로 풀어 따로 실어 줌으로써 작품의 내용을 다시 한 번 더 정리하고 익힐 수 있습니다. 고전 시가를 갈래별로 묶어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이것만은 꼭!’을 통해 작품과 관련된 핵심 내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작품에 담긴 화자의 정서, 꼭 알아야 할 작품의 주제, 특징, 감상의 포인트를 요약, 정리했습니다. 부록으로 ‘고전 시가의 갈래’ 꼭지를 실어 고전 시가의 전체 흐름과 갈래별 기본 개념, 특징, 주요 작품을 살펴보고 배경 지식도 쌓을 수 있습니다.
《미리 알면 든든해 만화 고전 시가》는 골치 아픈 공부거리, 시험에 나올까봐 두려운 고전 시가가 아닌 가장 쉽고 재미있는, 흥미롭게 읽으면 바로 공부가 되는 고전 시가 책입니다. 어려운 고전 시가 공부를 시작할 때 꼭 필요한 나침반, 길잡이가 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