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 권 구성
〈내 다리가 부러진 날〉
이승민 글│박정섭 그림│120쪽│값 12,000원
운명의 수요일, 숭민의 왼쪽 다리가 똑 하고 부러졌다. 다리가 부러진 후, 반에서 가장 예쁜 백정민이
좋아한다고 고백하고, 반에서 가장 성질 나쁜 성기성이 매일 괴롭힌다! PC방에서 축구 게임하고 만화책 보는 게 낙이었던 숭민의 인생이 꼬여도 한참 꼬이는데, 과연 숭민은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 도서
★아침독서신문 추천 도서
〈나만 잘하는 게 없어〉
이승민 글│박정섭 그림│120쪽│값 12,000원
힘센 사람이 되고자 숭민은 태권도 학원을 다녔지만, 다리에 쥐만 났고, 가장 잘하던 축구 게임은
더 이상 인기 있는 게임이 아니다. 논술 학원에선 맘에 안 드는 친구에게 계속 놀림을 받고, ‘절친’ 심지영과 동규는 저마다 잘하는 걸로 실력을 뽐내, 숭민은 낙담한다. 숭민은 자신이 잘하는 걸 찾을 수 있을까?
★경남독서독후감대회 추천 도서
★2018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도서
〈맘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어!〉
이승민 글│박정섭 그림│120쪽│값 12,000원
열한 살 숭민의 인생은 순탄하지 않다.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는데 부모님 등쌀에 공부를 잘해야 한다. 친구한테 놀림 받기 싫어서 큰 신발을 샀지만 발은 좀체 자라지 않는다. 새 친구를 사귀었는데, 그 친구가 아끼는 책을 잃어버려서 친구 사이도 멀어진다. 게다가 부모님은 갑자기 이사를 가야 한다고 하는데, 맘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는 숭민의 새옹지마 이야기!
★경상남도교육청 고성도서관 추천 도서
★서울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 권장 도서
〈나 진짜 귀신을 봤어!〉
이승민 글│박정섭 그림│128쪽│값 12,000원
귀신 이야기가 유행할 때, 숭민은 귀신 가면을 만들어 친구들을 놀라게 한다. 그러던 숭민이가
마지막으로 귀신 장난을 치려던 날, 등 뒤에서 음산한 기운과 함께 진짜 귀신이 나타난다!
또, 숭민이가 ‘해골 강아지’라고 이름을 붙여 주며 정이 든 유기견이 주인을 못 찾으면 안락사 된다고 하는데, 숭민은 이 고민을 어떻게 해결하고 귀신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까?
★세종도서 문학나눔 선정 도서
〈내가 널 좋아하나 봐〉
이승민 글│박정섭 그림│128쪽│값 12,000원
숭민이는 심지영의 부탁으로 둘이서만 동물원에 갔다 오는데 그 일로 학교에서는 둘이 사귄다는 소문이 난다. 숭민이는 그걸 해명하려다가 그만 심지영을 화나게 한다. 그러던 중 정수라는 친구가 심지영에게 고백한다고 하자 숭민이는 심지영에 대한 자신의 진짜 속마읆을 깨닫는데, 숭민이는 심지영에게 그 마음을 솔직하게 전할 수 있을까?
〈내 인생 최고의 하루〉
이승민 글│박정섭 그림│128쪽│값 12,000원
전 세계에 인플루20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사람들은 마스크를 써야 했다. 처음에는 학교도 학원도 안 간다며 좋아했지만 어느새 다들 학교를 그리워한다. 시간이 지나고 학교에 등교를 하러 가는데 숭민이 몸에서 열이 난다! 결국 숭민이는 검사를 받으러 가는데……. 과연 숭민이는 학교에 갈 수 있을까?
★청소년 북토큰 선정 도서
〈맙소사, 오해해서 미안해〉
이승민 글│박정섭 그림│128쪽│값 12,000원
숭민이는 요즘 마을을 만드는 게임에 푹 빠졌다. 그런데 어떤 악플러가 나타나 숭민이가 열과 성을 다해 만든 ‘숭민 시티’를 보고 형편없다고 비난한다. 알고 보니 친구 서윤이가 그 악플러라는 사실을 알고 숭민이는 악플러에게 복수할 계획을 세우는데! 과연 숭민이의 복수는 성공할 수 있을까?
〈내 고백을 돌려줘!〉
이승민 글│박정섭 그림│128쪽│값 13,000원
숭민이는 손글씨에 관심이 생겼다. 새로운 취미를 찾아 다행이지만 숭민이는 엄청난 악필이었다. 열심히 연습을 하는데 친구 유주가 숭민이의 글씨를 놀린다. 그런데 유주가 숭민이에게 고백을 할까 말까 고민 중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닌가? 숭민이는 용기 내어 유주한테 먼저 고백을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