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Back To You, 진정한 회복으로 가는 길
아기를 품은 40주 동안 변화한 몸은 출산 후 40주 동안 원래대로 돌아온다. 임신 기간 동안은 모두가 주의를 기울이고 돌봄도 받지만, 출산 후 회복은 비교적 짧고 얕게 지나가는 것이 현실이다. 어떻게 하면 예전에 입던 옷 치수로 돌아갈 것인지, 어떻게 하면 배가 다시 들어갈 것인지 등에만 초점을 두는 것은 겉핥기식의 산후조리라고 볼 수 있다. 모든 산모는 아기가 단지 복부 근육과 체중에만 변화를 가져다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진정한 회복은 신체, 정신뿐만 아니라 호르몬, 인간관계 등 모든 것을 포함해야 한다.
전 세계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산후 회복 프로그램 BTY는 이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다는 생각을 기본으로 한다. 발 자세가 잘못되면 골반저에 불편을 초래할 수도 있고, 그리하여 성관계 시 통증이 있거나, 배변 장애가 생길 수도 있다. 밤에 수면이 부족하면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미쳐 회복이 지연될 수 있고, 출산 이후 엄마 역할이 가장 우선이 되면 부부 관계는 등한시될 수 있다. 뇌에서 느끼는 공감의 종류나 강도가 변화하면서 스스로에 대해 회의가 밀려들 수도 있으며, 식생활은 산후우울증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다시 말해 신체와 정신은 모든 면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진정한 회복을 위해서는 이 모든 측면을 분리해 생각해서는 안 된다. 백투유 프로그램은 바로 이 영역들을 동시에 포괄하는 과학적이고 근본적인 케어법이다.
체계적인 회복 프로그램 BTY, 연동 앱과 함께 트레이닝하세요
이 책에서는 먼저 임신과 출산을 거치며 우리의 뇌, 파워하우스, 질, 호르몬, 정신이 어떻게 영향을 받았는지 꼼꼼하고 친절하게 짚어준다. 그다음 본격 트레이닝에 앞서 ‘XL-기본 요소’를 제안한다. 이는 저자가 개발한 새로운 개념으로, 신체가 회복되고 정신적으로도 온전히 자기 자신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핵심 요소들이다. 영양, 휴식과 이완, 자세와 호흡, 운동이 그것인데, 각각의 요소들을 결합하면 효과가 배가되어 엄청난 결과를 가져온다. XL, 즉 ‘Extra Large’의 영향력을 미치는 요소인 것이다.
본격 백투유(BTY) 프로그램은 3단계로 구성된다. 출산 후 0~6주에 해당하는 Back 단계, 7~24주에 해당하는 To 단계, 25~40주에 해당하는 You 단계로, 각각의 단계에 맞는 40주 트레이닝이 시작된다. 특히 운동 부분은 이해를 돕기 위해 연동 앱을 마련했다. 책에 별첨되어 있는 개별 고유 번호를 입력하면 ‘Back To You’ 앱에 접속하여 무료로 모든 운동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다.
이제 오롯이 엄마의 회복에만 집중해야 할 때다. 출산이라는 엄청난 일을 이룬 당신이, 출산 전보다도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이 책이 든든한 조력자이자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