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뼈뼈’ 시대!
온몸이 뼈다귀로 이루어진 유쾌한 친구들, 뼈뼈 사우루스!
평범한 공룡, 이제는 안녕!
우리가 알고 있는 공룡의 모습을 떠올려 보세요. 거대한 몸집에 힘세 보이는 근육, 철근도 씹어 먹을 것 같은 튼튼한 이빨까지…… ‘공룡’ 하면 이렇게 어마어마하면서도 무시무시한 모습을 떠올리기 마련이지요. 하지만 이제, 이러한 공룡 시대에 작별을 고할 시간이 왔습니다! 여기, 아주 기상천외한 모습을 한 공룡 삼총사가 어린이 독자들을 찾아왔거든요. 머리도, 몸도, 팔다리도 모두 뼈다귀로 이루어져 있는 아주 특별한 공룡들, 이들의 이름은 바로 ‘뼈뼈 사우루스’입니다!
사라진 고니를 찾기 위해
낯선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베베와 토푸스
친구를 위해서라면 어디든 갑니다!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 뼈뼈 트리케라톱스 ‘토푸스’, 뼈뼈 스테고사우루스 ‘고니’는 사이좋은 뼈뼈 사우루스 삼총사입니다. 어느 날, 고니에게 ‘푸른 해적’이 보낸 편지가 도착합니다. 베베와 토푸스는 고니가 걱정되어 편지에 적힌 약속 장소에 함께 나가지요. 그러나 갑자기 나타난 푸른 해적 ‘캡틴 분’이 고니를 데리고 사라져 버립니다! 베베와 토푸스는 캡틴 분에게 붙잡혀간 고니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납니다. 단서를 찾기 위해 ‘캡틴 빈’이 사는 ‘해골섬’을 찾아가기도 하고, 뼈뼈 플레시오사우루스 ‘시오 할아버지’와 ‘대왕바다거북’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요.
베베와 토푸스는 푸른 해적들이 ‘뼈뼈란티스’에 있을지도 모른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둘은 깊은 바닷속, 바다 밑바닥 해저까지 찾아가는 일도 서슴지 않지요. 대왕바다거북이 뼈뼈란티스에 가 보겠냐고 묻자 베베와 토푸스 둘 다 머뭇거림 없이 곧바로 그러겠다고 대답할 정도였어요.
함께 있으면 힘이 되는 친구, 함께 했던 일들을 이야기하려면 끝도 없는 친구, 조금 어렵고 힘든 일이더라도 해내게 해 주는 친구가 있나요? 베베와 토푸스, 고니는 언제나 셋이 함께 힘을 내며 수많은 모험을 떠났고, 조금 어렵고 힘든 일이더라도 서로를 위해서라면 해내 왔지요. 이번에도 베베와 토푸스는 사라진 고니를 구하기 위해 망설임 없이 먼 길을 떠납니다. 소중한 친구를 위해서라면 내가 가진 힘을 몇 배고 더 낼 수 있고, 낯설고 두려운 일이라도 도전할 용기를 낼 수 있으니까요.
마침내 만난 세 친구는 긴박한 상황 속에서도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해 나갑니다. 용감한 베베, 힘센 토푸스, 똑똑한 고니가 힘을 모으면, 서로를 믿고 용기를 내면, 어떤 일이든 척척!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용기가 필요한 일, 힘들고 낯선 일이 있다면 주변의 친구들에게 함께 힘을 모아 보자고 이야기해 보세요. 소중한 친구들과 함께라면 어떤 어려운 일도 여러분이 생각했던 것보다 덜 힘들게 해결할 수 있을지 몰라요. 《뼈뼈 사우루스 15. 사라진 왕국, ‘뼈뼈란티스’의 비밀》을 보면서 베베, 토푸스, 고니처럼 친구들과 서로를 향한 우정과 믿음을 단단히 다져 보기로 해요!
푸른 해적 캡틴 빈에게 잡혀간 고니를 찾아
깊고 깊은 바닷속으로 떠나는 새로운 모험!
《뼈뼈 사우루스 15. 사라진 왕국, ‘뼈뼈란티스’의 비밀》
주요 등장인물 소개
-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
어린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언제나 활기차요.
특기는 걷어차기와 물어뜯기, 좋아하는 것은 놀기와 모험하기예요.
- 뼈뼈 트리케라톱스 ‘토푸스’
어린 뼈뼈 트리케라톱스. 지는 것을 싫어해서 늘 베베와 경쟁해요.
특기는 돌진하며 달리기, 좋아하는 것은 먹기(고구마를 아주 좋아함!)와 최고가 되는 것이에요.
- 뼈뼈 스테고사우루스 ‘고니’
어린 뼈뼈 스테고사우루스. 성격이 느긋하고 행동도 느려요. 그러나 아는 것이 굉장히 많지요.
특기는 꼬리 공격, 좋아하는 것은 햇볕 쬐기와 책 읽기예요.
- 푸른 해적 ‘캡틴 분’
뼈뼈란티스의 전설을 찾아다니던 해적.
1년 전, 폭풍우에 휩쓸려 사라져 버렸다고 해요.
- 대왕바다거북
몇 만 년이나 살아 왔다고 하는 거대한 바다거북이에요.
요즘 기억력이 예전 같지 않아 걱정이에요.
- 소년 해적 ‘키드’
캡틴 분을 따르는 어린 해적이에요.
작은 잠수함 ‘문어호’를 누구보다 잘 몰아요!
- 뼈뼈 킹크라켄
성격이 포악하고, 몸집이 어마어마하게 거대한 바다 괴물.
먼 옛날, 뼈뼈란티스인들이 봉인했다고 하는데…….
친구 고니를 찾으러 전설을 따라 떠나는
베베와 토푸스의 바닷속 대모험!
《뼈뼈 사우루스 15. 사라진 왕국, ‘뼈뼈란티스’의 비밀》 줄거리
고니는 푸른 해적으로부터 첨벙첨벙 바닷가에 나와 달라는 편지를 받았어요. 고니가 걱정된 베베와 토푸스는 고니와 함께 첨벙첨벙 바닷가로 향했지요. 그런데 그곳에 나타난 푸른 해적 캡틴 분이 고니를 붙잡아 가 버렸어요. 너무나 순식간에 일어난 일에 베베와 토푸스는 푸른 해적을 막을 수 없었지요.
두 친구는 푸른 해적에게 잡혀간 고니를 찾을 단서를 찾기 위해 해적들이 사는 해골섬으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만난 캡틴 본과 캡틴 빈은 캡틴 분이 이미 1년 전에 세상을 떠났다는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러나 베베와 토푸스는 포기하지 않고, 캡틴 분을 찾기 위해 대왕바다거북을 만나러 갑니다. 대왕바다거북은 캡틴 분이 바닷속에 가라앉은 사라진 왕국 뼈뼈란티스에서 지내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지요. 베베와 토푸스는 대왕바다거북의 도움으로 뼈뼈란티스를 향해 출발합니다. 그런데 바닷속 무시무시한 괴물 뼈뼈 킹크라켄이 나타나 대왕바다거북과 베베, 토푸스를 공격합니다! 베베와 토푸스는 무사히 고니를 만날 수 있을까요? 뼈뼈란티스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