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읽어야 할 부동산 경매의 바이블!
대다수의 부동산 경매 입찰자들은 낙찰만 받으면 무조건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조급해지고 판단이 흐려집니다. 이는 냉철한 판단을 요하는 경매에 있어서는 안 될 일입니다. 부동산 경매는 이론만으로 성공할 수 없으며, 물건을 보는 눈과 현장 판단, 더불어 오랜 경험이 필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좀 더 풍요로운 삶을 위한 기반 마련에 모든 노력을 마다하지 않는 이 시대의 진정한 주인들에게 그 어렵다는 부동산 경매를 누구나 따라 하면 실패하지 않는 재테크의 지름길로 안내합니다. 그냥 따라 하면 된다는 마음으로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그동안 필자가 부딪혔던 수많은 사례를 통해 경매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부동산 경매에는 절대 입찰하면 안 되는 물건이 있습니다. 입찰하는 순간 입찰보증금을 되돌려 받지 못하는 경매 사고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물건이 무엇인지를 이 책에서 알려줍니다.
이 책은 돈 되는 물건 선택의 방법을 제시하고 현장조사 방법과 입찰 실무, 점유자 내보내는 방법, 권리분석의 핵심내용과 경매함정 정복하기, 법정지상권과 유치권으로 큰돈 버는 방법을 실전사례분석을 통해 독자들에게 공개하였습니다.
또한, 입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과 입찰장에서 준비해야 하는 내용, 그리고 입찰서류 작성하는 방법을 상황별로 자세하게 기술하였고, 입찰할 물건에 대해 현장 조사하는 방법과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낙찰 후에 할 사항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낙찰받은 물건에 사람이 살고 있다면 명도하는 방법을 저자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각종 법률적 권리분석을 쉽고 명쾌하게 정리하였으며, 임대차보호법에 근거하여 임차인 분석의 핵심을 기술하였습니다. 특히 누구나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경매의 함정을 알려주고, 함정에서 탈출하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특수권리의 법률적 분석과 해결 방법을 쉽게 정리하여 경매 고수로 쉽게 진입하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에 출간한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부동산 경매 실전투자비법 〈경매고수 따라하기〉가 독자 여러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만큼 본서 또한 ‘나홀로경매’를 꿈꾸며 원하는 수익을 이루기 위한 길잡이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저자의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