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개구리, 하늘을 나는 도마뱀, 땅속에서 잠자는 물고기…
심해와 갈라파고스 제도의 불가사의까지
다채롭고 독특한 생명의 이야기!
수많은 생물을 테마별로 더욱 자세하게 만나자!
지구는 생명이 넘치는 별입니다. 아무리 열악한 곳이더라도 정착하여 살아남은 생물이 존재하지요. 그들은 환경에 따라 바뀌고 진화하여 오늘날과 같은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런가 하면 옛 모습을 유지한 채 현대까지 생존해서, 살아 있는 화석처럼 신비로운 존재가 된 생물도 있지요.
도대체 얼마나 많은 생명체가 우리와 함께 지내고 있을까요? 그들을 알기 위한 조사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며, 지금도 끊임없이 새로운 사실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베일에 싸인 미지의 생물 역시 존재하지요. 그런 생물계를 쭉 연구하며 불가사의를 파헤치는 과정에서, 여러분과 미지의 세계를 공유하고자 이 책이 등장했습니다.
『움직이는 도감 MOVE 생물의 불가사의』에서는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210종 이상의 생물들을 알기 쉽게 소개합니다. 종류도 가지각색인 생물들은 힘, 속도, 비행, 점프, 양육 방식, 전기, 사회성 등의 세부 주제로 특징을 살려 나누었습니다. 심해와 갈라파고스 제도에만 서식하는 생물과 같은 희귀한 정보, 최신 기계 등 그들을 조사하기 위해 사용하는 여러 방법, 최근 있었던 생태계 관련 소식, 우리가 생각해 볼 만한 자연의 각종 논제에 대해서도 폭넓게 다룹니다.
많은 생물을 수록하면서 정보에도 충실한 만큼, 평소에도 관련 내용을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 생물에 관심이 없었던 아이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알찬 도감입니다.
『움직이는 도감 MOVE 생물의 불가사의』의 주목 포인트!
*큰 판형으로 어른과 아이가 함께 보고 즐길 수 있어요.
*실제 생물의 고화질 사진에서 움직이는 듯한 생동감을 느껴 보세요.
*우리가 잘 아는 생물부터 희귀한 생물까지, 특징별로 꼼꼼하게 알려 줘요.
*‘Q&A’, 감수를 맡은 박사님의 ‘포인트 체크’ 코너로 궁금증도 해결하고 자투리 지식도 얻어요.
*급격하게 다가오는 지구 온난화와 자연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도 준비했어요.
일본 명문 출판사, 고단샤(講談社) 기획·제작
지적 호기심을 북돋는 『움직이는 도감 MOVE』 시리즈
『움직이는 도감 MOVE』 시리즈는 일본에서 540만 부 판매량을 넘긴 유명 어린이 도감입니다. 시리즈를 제작하는 고단샤와 MOVE 편집부는 평생 기억에 남을 만큼 인상적인 지면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합니다. 기존의 일본 카탈로그식 도감에서 과감하게 변화를 주어, ‘MOVE’라는 이름처럼 역동적인 화보를 한 권 가득 담았습니다. 끝까지 보고 나면 알고 있던 것은 더 자세히 알게 되고, 난생처음 보는 무언가와 만나 또 새로운 호기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정보 면에서도 충실한 도감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예를 들어, 어떤 동물이 있다면 그 동물의 이름, 별칭, 서식지, 먹이, 위험 여부, 멸종 위기 여부와 같은 풍성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연구와 기술 발전에 따라 새롭게 드러나는 학설과 성과를 업데이트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개정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학습 도감으로서 과학 교육의 최전선에 서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