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변화하는 출제 경향, 당황하지 마세요.”
“설민석 선생님과 함께라면,
더 쉽고 빠른 한능검 개념완성이 가능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심화 및 기본 시험으로 개편된 뒤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출제 경향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사료 하나에 두 문항이 딸린 새로운 문제 유형이 등장하였고, 독립운동가 남자현을 단독으로 묻거나 병자호란 때 활약한 김준룡, 만주에서 이륭양행을 운영한 조지 쇼를 선지로 제시하는 등 이전까지 출제되지 않던 생소한 인물이 출제되었답니다.
조선 인조 때 발생한 이괄의 난과 같은 빈출 주제를 “왕이 도성을 떠나 공산성으로 피란하였 다.”라는 낯선 설명으로 표현하기도 하였죠.
문화사에서도 충주 미륵리 석조여래 입상, 「송석원시사야연도」, 「한임강명승도권」처럼 새로 운 불상과 그림이 등장하여 수험생을 혼란스럽게 하였답니다. 하지만 이런 낯선 사료는 대부분 오답 선지로 제시되며, 익숙한 빈출 사료가 정답 선지로 제시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뿐만 아닙니다. 수험생이 가장 어려워하는 유형이죠? 사건 발생 시기를 연도별로 세부적으로 구분하여야 풀 수 있는 고난도 문제가 출제되기도 하였죠.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등장한 핵심 빈출 키워드만 정확히 학습한다면 쉽게 정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설민석 선생님이 콕 집어 드리는 한국사 핵심 개념과 그간의 기출 유형을 학습한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을 거예요.
열심히 공부해서 한 번에 합격합시다!
[저자 인터뷰]
“합격 그 이상의 선택!
설민석의 한능검 심화 개념완성”
군무원, 7급 공무원, 경찰, 소방공무원 시험까지 한국사 과목이 순차적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치르고자 하는 수험생이 점차 늘어나고 있으나, 많은 수험생들은 방대한 양과 변화하는 출제 경향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는 수없이 개편되는 시험 과정을 직접 겪어 왔고, 그때마다 저를 믿고 함께해 주신 분들께 ‘합격’이라는 두 글자를 선물하였습니다. 이처럼 변수를 최소화할 수 있었던 것은 지금까지 축 적해 온 ‘빅데이터’, 즉 기출 데이터베이스와 뛰어난 연구진 덕분입니다.
새로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교재를 만들기 위하여 저와 설민석 역사 연구소, 출판편집팀 모두 밤샘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러분의 노력에 도움이 될 수 있 도록 제 모든 노하우를 녹여 내겠습니다.
심화 1급 취득!
언제나 그랬듯 아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반드시 승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