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판타지 문학 최고 인기 작가 히로시마 레이코의 신작
“여러분이 보내 준 응원과 사랑 덕분에 나코와 봉봉의 모험은 계속 될 거예요!”
『전천당』, 『십 년 가게』 등 기묘하고 신비로운 판타지 세계를 그려 많은 어린이 독자에게 사랑 받는 히로시마 레이코. 이번에는 뒤뚱뒤뚱 위풍당당 매력 만점인 코기 강아지와 함께 찾아왔다!
히로시마 레이코의 신작 『태양의 마녀 나코와 코기 봉봉』은 진정한 마녀를 꿈꾸는 나코와 마녀의 파트너가 된 강아지 봉봉의 모험, 우정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악당에게도 꼬리를 흔들 것만 같은 귀여운 강아지가 마녀의 파트너로 등장하는 깜찍한 반전, 화려한 마법과 신기한 주문, 온갖 역경에 맞서는 나코와 봉봉의 감동적인 모험 이야기가 가득 담긴 『태양의 마녀 나코와 코기 봉봉』 시리즈는 작가의 새로운 작품을 기다렸던 독자들에게 반가운 만남이 될 것이다.
나코와 봉봉의 이야기는 원래 4권에서 마무리될 예정이었지만, 독자들의 응원과 사랑에 힘 입어 새로운 이야기로 계속될 수 있었다. 5권에서는 봉봉이 항상 함께였던 나코와 떨어져 홀로 저주를 풀어 나가고, 새로운 인물인 마법사가 등장해 봉봉과 힘을 합쳐 층마다 다른 저주에 걸린 탑을 탈출해 나가는 등 전작보다 더욱 흥미진진한 사건이 펼쳐진다. 화려한 세계관 속에서 계속되는 봉봉의 모험을 만끽해 보자.
저주에 걸려 모든 과자가 사라진 과자 나라 스위봉!
홀로 스위봉에 소환된 봉봉은 나코 없이 이 저주를 풀 수 있을까?
나코의 12살 생일 파티를 위해 홀로 선물을 찾아 나선 봉봉. 하지만 우연한 사고로 저주에 걸려 과자가 모두 사라진 과자 나라 스위봉에 떨어지게 된다. 그곳에서 어린 마법사 타무톨을 만나고, 함께 스위봉에 걸린 저주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런데 스위봉에 저주를 건 마법사는 저주를 푸는 것을 도와주겠다며 봉봉과 타무톨을 하얀 탑으로 이끌었고, 우뚝 솟은 하얀 탑 안에는 생각하지 못한 위험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었다. 층마다 다른 종류의 저주를 풀기 위해 탈출 열쇠를 얻어야 하는 봉봉과 타무톨은 목숨을 건 모험을 시작하게 되는데…… 과연 마법사는 무슨 음모를 꾸미고 있을까? 또 무언가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 같은 겁쟁이 마법사 타무톨의 정체는 무엇일까? 무엇보다, 나코 없이 봉봉은 혼자 스위봉의 저주를 풀고 다시 돌아가 무사히 생일 파티를 할 수 있을까? 한층 더 성숙해진 봉봉의 홀로서기가 시작된다.
“봉봉 덕분에 아주 큰 용기를 얻었어요.
나 혼자였다면 스위봉을 구하지 못했을 거예요.”
봉봉이 알려 주는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용기와 도전 정신!
『태양의 마녀 나코와 코기 봉봉』 1, 2권에서 나코와 봉봉이 편견과 선입견에 맞서 서로의 존재를 긍정하게 되는 과정을 그렸고, 3, 4권에서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음가짐과 태도를 그렸다면, 『태양의 마녀 나코와 코기 봉봉』 5권에서는 친구와의 우정과 믿음의 중요성, 그리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용기를 보여 준다.
봉봉은 자신을 강제로 과자 나라에 소환한 타무톨을 원망하지 않고, 스위봉의 저주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저주를 푸는 열쇠의 힌트를 얻기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며, 과감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잘못을 스스로 인정하고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타무톨의 실수에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그를 믿어 준다. 이런 봉봉의 모습은 겁쟁이였던 타무톨에게 용기를 줘 훌륭한 마법사가 될 수 있게 도와주고, 타무톨과 봉봉 모두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봉봉은 행운의 강아지니까 절대 실패 따위 하지 않아!’라며 언제나 기죽지 않는 봉봉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통해 용감하게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는 태도, 친구를 향한 신의, 긍정 마인드 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