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코딩교육 의무화!!
코딩을 배우기 전에 프로그래밍 사고력을 키워주는
[포켓몬스터 프로그래밍] 출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코딩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면서 2019년부터 초등학교 코딩교육 의무화됐습니다. 코딩 수업을 통해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 즉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는 것이 목적이지요.
우리 아이들의 첫 프로그래밍 사고력을 키워주는 [포켓몬스터 프로그래밍]은 생각하는 능력이 커지는 미취학 아이들부터 쉽게 할 수 있는 두뇌개발 워크북입니다.
이 워크북의 특징
*도형과 퍼즐, 미로로 재미있게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사고력 교재의 선구자 [WonderLab]에서 문제 제작했어요.
*사고력의 토대가 되는 5분야(공간인식, 평면도형, 시행착오, 논리, 수의 계산)를 균형 있게 익힐 수 있어요!
포켓몬과 함께 생각하는 힘을 키우자!
사고력이란 해결을 위한 프로세스를 선택하는 센스, 그리고 그것을 활용해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내는 힘을 말해요. 이 학습지는 다음의 5분야를 통해 재미있게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시행착오
무슨 일을 하든 중요한 요소인 [시행착오력]. 손을 움직이면서 생각함으로써 의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해서 안 된다면 이렇게] 하는 식의 다양한 경우에 따라 대처하는 힘, 미리 예상해서 진행하는 힘 등을 키울 수 있어요.
논리
해답을 찾는 과정을 순서대로, 논리적으로 진행하는 데 필요한 것이 논리성이에요. 감이나 감각에만 의지하지 않고 [여긴 ○○니까 ××가 되겠다]는 부분을 스스로 찾아내고, 여러 조건을 조합해 생각하는 과정에서 논리성이 키워져요.
평면도형
도형 문제에서 그려져 있지 않은 보조선을 보는 힘, 필요한 선만 선택적으로 보는 힘, 즉 도형 센스는 매우 중요해요. 평면도형 문제를 통해 이런 센스를 재미있게 키울 수 있어요.
공간인식
[공간인식력]은 겨냥도 ? 단면 ? 투영 ? 전개 4가지로 분류돼요. 이들 문제를 통해 2차원으로 그려진 겨냥도를 머릿속에서 3차원 입체로 상상하며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힘을 키워요.
수의 계산
열심히 생각하며 수를 세는 성공경험을 쌓아감으로써 [생각하는 건 재미있고 좋은 것]이라는 감각을 키워줘요. 덧셈, 뺄셈을 배우지 않은 단계에서도 그림을 통해 구체적으로 상상하면서 재미있게 풀 수 있어요.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