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일아이에서 발행한 《명탐정 셜록 홈즈》는 100년 넘게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서 코난 도일의 추리소설이다. 명탐정 셜록 홈즈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셜록 홈즈는 추리소설 역사상 가장 유명하고 매력적인 인물이다.
셜록 홈즈는 런던 제일의 사립탐정으로 천재적인 두뇌와 굽힐 줄 모르는 의지를 가졌으며, 펜싱·복싱·유도 등으로 단련되어 있다. 그 어떤 작은 것도 소홀하게 지나치지 않으며 사물을 꿰뚫어 보는 추리력과 정확한 판단력으로 어려운 사건을 척척 해결해 나간다. 그래서 셜록 홈즈가 등장하는 추리소설은 재미가 있으며,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는 아서 코난 도일이 지은 추리소설 중에서 어린이에게 맞는 내용을 가려 뽑았으며, 어린이가 읽기 쉽도록 재구성하였다.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어린이에게 꼭 맞추어진 스토리로 재탄생하였다. 또 어린이가 읽어도 좋은 내용으로 추리력과 판단력, 논리력 그리고 상상력을 길러준다.
《어셔가의 몰락》, 《검은 고양이》 등으로 유명한 에드거 앨런 포는 추리소설을 창시했다고 평가받고, 셜록 홈즈라는 명탐정을 만들어 낸 아서 코난 도일은 추리소설을 완성했다고 평가받는다. 현대의 첨단 장비도, 유전자 감식기도 없이 오로지 자신의 뛰어난 관찰력과 추리력을 통해 모든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명탐정 셜록 홈즈와 그의 유일한 친구이자 의학박사인 왓슨에게 벌어지는 수수께끼 사건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손에 땀을 쥐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명탐정 11권은 철저한 과학적 추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네 가지 사건 《기술자의 엄지손가락》, 《머즈그레이브 가문의 수수께끼》, 《장기 입원 환자》, 《늙은 물감 제조업자》로 구성했습니다.
명탐정 12권은 철저한 과학적 추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세 가지 사건 《녹주석 보관》, 《블랙 피터》, 《토르교 사건》로 구성했습니다.
명탐정 13권은 철저한 과학적 추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세 가지 사건 《브루스 파팅턴 설계도》, 《금테 코안경의 비밀》, 《창백한 병사》로 구성했습니다.
명탐정 14권은 철저한 과학적 추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네 가지 사건 《증권 거래소》, 《두 번째 얼룩》, 《베일 쓴 하숙인》, 《끔직한 소포》로 구성했습니다.
명탐정 15권은 철저한 과학적 추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세 가지 사건 《애비 그랜지 저택의 진실》, 《등나무 별장》, 《마지막 사건》으로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