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이라는 전쟁터에서 이기는
핵심 회계 지식만 담았다
가장 쉽고 가장 빠르게
돈 버는 회계법!
이 책은 사업의 재무관리를 잘하고 싶지만 너무 바빠 회계를 따로 공부할 시간이 없는 사업자, 단순히 정리 목적의 회계가 아닌 매출과 이익을 높이는 회계를 알고 싶은 사업자에게 아주 적합한 책이다. 왜냐하면 돈 버는 ‘절대 회계’는 다음 세 가지의 실전 목표를 위해 탄생했기 때문이다.
첫 번째, 단 하루 만에 완벽히 습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즉시 써먹을 수 있다.
세 번째, 매출을 높이는 방법이 보인다.
이러한 세 가지의 실전 목표로 만들어진 절대 회계는 Money M, Marketing M, Morning M, 즉 ‘3M’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머릿속에 단 3개의 M만 기억하면 사업 이익을 높이는 회계법을 즉시 익힌 것이나 다름없다. 돈 버는 절대 회계 3M은 이토록 쉽다!
Money M은 ‘돈을 관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이익 극대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재무관리가 잘되어야 한다. Money M에서는 바로 이 재무관리의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준다. 매출, 세금, 경비, 이익, 금고 통장이라는 단 5개 통장을 사용해 사업의 현금흐름을 파악하고, 경제적 자유를 위한 이익을 빠르게 모으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Marketing M은 ‘매출을 늘리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모든 회계는 매출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매출이 발생하지 않으면 회계를 아예 시작조차 할 수 없다. 매출이 없는 회계는 불가능한 것이다. 그렇기에 저자는 매출을 발생시키는 네 가지 요소인 트래픽, 전환율, 수량, 가격을 먼저 설명한다. 그 후 이 네 가지 요소를 각각 증가시키는 실전 전략을 아주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이 내용을 자신의 사업에 실제로 적용한다면, 매출이 2배로 오르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 Morning M은 ‘중소기업의 가장 쉬운 숫자경영 방법’이다. 여기서는 자신의 사업 성장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숫자를 알고, 그것들을 중요도에 따라 시기별로 정리하는 방법을 알기 쉽게 배운다. 그렇다고 완전히 새로운 숫자를 다루지 않는다. 앞서 Money M과 Marketing M에서 이미 소개한 총 9개의 숫자를 사용해 자신의 사업에 가장 적합한 모닝 리포트를 만든다. 이것으로 빠른 사업 성장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숫자들을 구체적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사업으로 돈 벌 준비는 끝났다. 절대 회계 3M으로 당신의 사업을 돈 버는 성공적인 사업으로 성장시키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