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도시화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매주 150만 명의 사람들이 더 나은 삶과 기회를 찾아 전 세계의 도시들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시화는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얼 시티〉The Ideal City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집니다. 우리와 우리 다음 세대는 어떤 도시에서 살기 바라는가? 좋은 삶을 위해 무엇이 중요한가? 우리 모두에게 좋은 집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지구의 한정된 자원을 남용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여러 도시의 진보적인 프로젝트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 주도의 소규모 활동에서부터 도시 전체의 기본 계획에 이르기까지 30개국 53개 도시의 다양한 프로젝트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미래 도시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소, 가치, 목적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자원, 접근성, 공유, 안전, 살기 좋은 도시를 기본 범주로 제시합니다.
도시에 문제가 있어서 지구가 위험하다면 도시의 문제를 해결하면 지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저자들은 "모든 해답을 알고 있지 않고, 호기심과 열린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진정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 도시는 시민, 의사 결정권자, 비영리 단체, 그리고 기업들이 서로에게서 배우고 협력할 필요가 있다"고 설파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내일의 도시는 소수의 도시 디자이너가 아니라 도시에 살고 있는 수십억 명의 시민들에 의해 만들어질 것입니다. SPACE10의 이러한 생각은 "사람을 연결하여 매력적인 도시를 만든다"는 차밍시티의 미션과 일치하며, 이 책을 통해 도시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도시와 그 안에서 살고 있는 사람을 바라보고, 서로 연결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