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 일타강사가 알려주는 국내 최초 ‘세력활용 차트분석법’
√12번 깡통차며 11억 손절, 이후 경제적자유 쟁취한 노하우 공개
그가 성공적인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배경은 무엇일까. 이론으로 무장한 무수히 많은 전문가들과 달리 실전투자에 성공한 경험자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30년 금융권에서 근무하다 강제퇴직을 당하면서 먹고 살기 위해 주식투자를 시작해야 했다. 지난 10년 동안 11억 넘는 손절에도 12전 13기 도전 끝에 65세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했다. 뼈를 깎는 아픔 속에서 철저히 패인을 분석했고 그 끝에 국내 최초로 세력을 활용한 차트 분석법을 고안해냈다.
그의 노하우를 개괄적으로 담은 전작 ‘종목선정 나에게 물어봐’는 출간과 동시에 종합 베스트셀러 4위에 등극했다. 이 책을 읽고 구체적인 종목 활용법이 궁금해진 독자들의 힘에 유튜브 채널 〈종목왕 김정수〉는 개설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6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그가 출연한 유튜브 조회수는 총 1500만회를 넘어섰으며, 유료강의 수강생은 주식교육 역사상 최초로 3500명을 넘어섰다. 《물릴종목 나에게 물어봐》와 《팔릴종목 나에게 물어봐》는 수강생과 구독자들의 요청에 탄생했다.
주식계 일타강사 김정수가 소개하는 투자법은 무엇일까. 바로 ‘차트를 기반으로, 세력을 활용한, 단기투자’다. 개인투자자들을 물리게 만드는 세력에게 당하는 게 아닌, 세력을 활용해 오히려 돈을 버는 방식이다. 세력을 활용하기 위해 그 움직임을 간파할 수 있도록 차트를 분석하는 노하우를 낱낱이 공개한다. 이 방법을 기반으로 국내 개인투자자에게 가장 적합한 단기투자법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다.
√하락장에도 돈 버는 종목 대공개…사야 할, 팔아야 할 유형 각 12개
√5만 건 실거래 기반으로 뽑아낸 돈 버는 차트 240개 수록
저자는 나아가 위 방식으로 어떤 종목을 사고 팔아야 하는지도 제시한다. 《물릴종목 나에게 물어봐》에서는 앞폭탄과 뒤폭탄, 내리막 폭포, 톱니바퀴 등 갖고 있으면 손실을 입을 수 있어 팔아야 하는 12가지 종목 유형을, 《팔릴종목 나에게 물어봐》에서는 저점 돌파와 중점 돌파, 고점 고가놀이 등 사면 수익을 낼 수 있어 사야하는 종목 12가지 유형을 소개한다. 모두 저자가 500여만 개 차트를 직접 분석하고 5만 건 넘는 실거래 경험을 기반으로 도출한 것들이다. 세력의 패턴을 분석해 그 움직임을 12개 유형으로 각각 분류한 뒤 명명했는데, 여기에 나오는 모든 유형과 용어는 필자가 국내 최초로 고안한 것으로 다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내용이다.
저자는 유형별로 친절한 설명을 곁들인 것은 물론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유형에 해당하는 실제 종목 사례도 풍성하게 담았다. 유형별로 사례로 종목 4개씩 들어 소개하는 동시에 종목 마다 일봉 200, 일봉 600, 주봉, 월봉 등 차트도 다각도로 보여주면서 독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유형별 종목 예시를 차트와 설명을 반복적으로 접하다 보면 어느새 세력의 패턴이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이를 기반으로 나만의 투자 전략을 세워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