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다 보니, 자연스레 그림책과 멀어졌습니다. 물론 그림책이 0세부터 100세까지 읽는 책이란 걸 알면서도 어느 순간 독서의 흐름이 글이 많은 동화책으로 넘어가고 나니, 아이에게 그림책을 꺼내어 들이밀게 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그림책 예술놀이》를 보면서 나도 모르게 이 책으로 이거 하고 놀아야지, 이 책으론 아이 친구들과 놀아야겠다, 하고 신나서 책장의 그림책을 꺼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림책 활동가가 아닌데도 말이에요.
그림책으로 나이와 상관없이 얼마나 많은 놀이를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놀이가 어떻게 다른 놀이로 재탄생할 수 있는지, 이 책을 보면 놀이의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해집니다. 말 그대로 수천 가지 변형이 가능한 그림책 예술놀이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까요. 무엇보다 오랫동안 연극수업을 해온 선생님답게 신체 언어를 사용하여 감정표현을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그림책 놀이가 가득합니다.
그동안 아이가 초등 고학년이 되었다고 함께 놀기에 다소 시들해졌던 저도 이렇게 놀이의 욕구가 살아나는 걸 보면, 이 책은 분명 독자에게 마법 같은 주문을 걸어줄 겁니다. 이 책에서 안내한 너무나도 색다르고 흥미로운 놀이 방법들을 꼭꼭 간직해뒀다가 사춘기로 아이의 눈빛이 변할 때, 공부 스트레스로 힘들어할 때 하나씩 써먹어 볼까 합니다. 《김철수빵》을 읽고 뚜쉬뚜쉬! 행님 주먹으로 펀치를 날리고, 《우주지옥》을 읽고 21세기 지옥을 떠올리다 보면 아이와의 거리가 살짝 좁혀질 것 같은 예감이 들거든요.
이 책의 특징
● ‘어떻게 놀까?’ 고민하는 어른을 위한 친절한 그림책 놀이 가이드
●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도서관, 기관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부모님, 선생님, 그림책 활동가 모두를 대상으로 합니다.
● 여러 가지 변형이 가능한 그림책 예술놀이 방법을 알려줍니다.
● 연극배우 출신 17년 차 예술 강사의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 즐겁게 상상하고 자유롭게 표현하고 신나게 함께 놀 수 있습니다.
● 그림책 놀이의 대상을 나이로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 한 권의 그림책으로 여러 아이와 노는 방법, 아이와 둘이 노는 방법 등을 다채롭게 안내합니다.
● 신체 언어를 사용하여 감정표현을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그림책 놀이 방법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