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내 100만 권 판매 베스트셀러 시리즈!
수천 년 동안 켜켜이 쌓인 인류의 역사와 문화가 집대성된 위대한 건축물들이 있다. 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유네스코, UNESCO)는 그런 경외심을 갖게 하는 건축물들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이라는 명예로운 호칭을 붙이고, 인류 전체를 위해 보호해야 할 중요한 가치가 있다고 인정했다.
이 책은 피라미드, 아부심벨 신전, 만리장성, 마추픽추, 타지마할, 에펠탑, 자유의 여신상 그리고 우리나라의 창덕궁과 종묘 등 인류의 보물들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45곳의 입체 도안을 실어서 그 건축물을 만들면서 손끝으로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책이다.
하지만 단순히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등 각 대륙별로 그 지역을 대표하는 세계문화유산 건축물의 입체 도안을 실은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 건축물의 역사와 문화, 그 건축물의 상징성까지 소개하고,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이 책에 실린 세계문화유산 45군데 건축물의 위치와 소재지, 정식 지정 명칭과 함께 세계유산 지정 연도가 실려 있어 독자들의 완벽한 이해를 돕고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난이도 별 한 개짜리 건축물부터 중상급자도 쉽게 다루지 못할 난이도 별 다섯 개짜리까지의 건축물 도안이 잘 배치되어 있어,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초등학생부터 관련 분야를 전공하는 대학생과 일반인 독자까지 여러 독자 계층의 만족과 호응을 얻을 수 있다.
종이접기건축 책은 원래 도안을 복사하고 본을 뜬 후에 만드는 것이 정석이지만, 이 책은 180그램의 두꺼운 켄트지로 도안을 인쇄하여 독자들의 편의대로 도안을 그대로 잘라내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어 편의성이 뛰어난 점도 또 다른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