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추리 문학상 '에드거 상' 수상 작가의 기대작
한밤중 혼자 읽기 너무 무섭지 않은 미스터리 추리 시리즈!
엉뚱하고 소심한 유령 카즈와 유령을 보는 소녀 클레어가 만나 펼치는 어린이 추리 동화 시리즈 <엉뚱소심 유령 탐정단>이 ㈜한빛에듀에서 출간 되었어요. 한빛에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초등 읽기 시리즈로, 미국의 권위 있는 추리 문학상인 '에드거 상'을 수상한 도리 힐레스타드 버틀러 작가의 섬세하고 발랄한 묘사와 탄탄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동화입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가족과 뿔뿔이 헤어진 유령 카즈는 새롭게 자리 잡은 도서관에서 인간 소녀 클레어를 만나 뜻밖의 제안을 받았어요. 그것은 바로 유령 사건을 해결하는 유령 탐정단이 되는 것!
엉뚱하고 소심한 유령 소년 카즈와 영리하고 냉철한 인간 소녀 클레어가 해결해 나가는 흥미진진 유령 사건들을 기대하세요!
소심한 유령 카즈와 유령을 보는 소녀 클레어의
기묘한 첫 만남!
가족과 헤어진 유령 카즈가 도착한 곳은 도서관. 모든 것이 낯선 도서관에서 카즈는 유령을 보는 소녀 클레어를 만났어요. 인간은 빛을 내지 않는 유령을 볼 수 없는데, 클레어는 자신을 알아보고 따라다녔지요. 카즈는 요리조리 도망 다녔지만 클레어는 끈질기게 카즈를 쫓아왔어요. 막다른 곳에 다다른 카즈와 클레어는 서로를 흘끔대며 어색한 상황에 놓이지만, 조금씩 마음을 열게 되지요. 그러던 중, 클레어의 유령 공책에서 실종된 카즈의 형 핀의 기록을 보고 둘은 함께 도서관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르는 핀을 찾아다니기 시작했어요. 핀을 찾던 카즈와 클레어는 도서관에 출몰한다는 유령 사건도 해결하기 위해 C&K 유령 탐정단을 꾸리지요. 그렇게 둘은 파트너이자 친구가 되었어요. 바깥세상이 두려운 카즈에게 클레어는 모든 걸 가르쳐 주기로 해요. 유령과 인간,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아이는 금세 공통점을 찾고 친구가 되었어요. 클레어는 가족과 헤어져 막막했던 카즈에게 더할 나위 없이 든든한 친구가 되어 줄 거예요. 유령 사건을 해결하면 할수록 더욱 끈끈해지는 카즈와 클레어의 우정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귀여운 캐릭터 그림으로 재미 두 배!
마치 만화 속 캐릭터를 연상케 하는 카즈와 클레어 그림은 각 성격이 드러나도록 묘사했어요. 특히 유령 카즈는 테두리에 효과를 주어 유령의 느낌을 잘 살렸지요. 배경 및 캐릭터 그림은 심플하지만 상황별 표정과 행동을 적절하게 표현했으며 네모 플레임은 TV 속 만화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까지 들어요. 귀여운 캐릭터와 상황에 맞게 잘 연출된 그림은 아이들의 책읽기에 재미를 더하고 이야기의 이해를 도와줄 거예요. 각 캐릭터의 그림을 따라 그린 후 오려서 역할 놀이를 하거나, 벽을 통과하지 못해 몸을 종이만큼 얇게 줄이고 줄여 문 밑을 통과하는 유령 카즈를 만들어 보세요.
신비하고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_미국 학교 도서관 저널
읽기 쉽고 재미있는 책을 찾는 저학년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책_ 키커스 리뷰
책읽기에 관심을 가지게 한 책_독자 서평
드디어 마음에 드는 책 발견! 후속작이 빨리 나오기를 기다린 유일한 책_독자 서평
등장하는 캐릭터가 귀엽고 가볍게 읽기 좋은 책_독자 서평 접기